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S 광주방송 담양군에서 ‘사랑나눔’ 봉사 펼친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2초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


"23일, 양·한방 치료, 치과·안과 등 의료봉사 등 다채"
"노부부 50쌍 효도(영정)사진 촬영"
"전통음악 및 정용주 등 대중음악 공연으로 문화향유기회 제공"

대나무 고을 전남 담양군에서 오는 23일 하루 동안 KBS사랑나눔봉사대의 봉사활동이 펼쳐진다.


담양종합체육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까지 각계분야 봉사전문가와 연예인 등으로 구성된 100여명의 KBS사랑나눔봉사대원들의 의료봉사부터 이미용봉사, 흥겨운 공연, 다문화가정 결혼식과 노부부 효도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봉사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상영 전남대병원 외과대학 교수를 중심으로 한 전남대병원의사와 간호사팀의 외·내과 양방진료와 최진봉 동신대부속 광주한방병원장 팀의 한방진료를 비롯해 양승필 정&양치과병원장 팀이 동화운수의 치과차량 후원을 받아 펼치는 치과진료와 서정성 광주아이안과(진월점) 원장 팀의 안과진료 등 종합 의료 진료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오후 1시에는 국악과 풍물놀이 등 전통문화 공연과 품바공연, 정용주,주권기,정현,배주현 등 대중가수들의 흥겨운 무대가 열린다.


또한 인스튜디오 김정원 대표팀은 노부부와 독거노인 등 50쌍을 선정해 커플사진과 효도(영정)사진을 촬영해 드릴 예정이다.


아름답고 멋진 사진 촬영을 위해 가르마 헤어 민명자 원장 팀과 한국예술종합학교 김영미 원장 팀의 정성 가득한 이?미용 서비스와 메이크업 서비스를 준비했다.


KBS광주 이성호 팀장과 방송국 임직원들이 독거노인 가구를 직접 방문해 장판교체와 도배 및 전기점검?수리 등 주택환경개선활동을 펼치는 한편 한국전기공사협회 전남도회 이명욱 국장과 전남지회 봉사팀이 노후주택을 방문해 전기공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청암대학교 피부미용과 교수팀과 KBS광주 사랑나눔봉사대 김경모 팀장 팀은 참석한 주민들에게 네일아트와 손마사지, 발마사지를 제공하고 아시아차문화연구회 추민아 이사장을 중심으로 한 연구회 회원들은 주민들을 위한 전통차와 한과 등을 준비했다.


부덕임 회장과 솔잎봉사대원들은 주민들과 봉사활동대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1000명분의 맛있는 떡국을 준비하고 있다.


국승재 담양읍장은 “KBS사랑나눔봉사대가 우리 지역을 찾아와 줘 고맙다”며 “주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과 봉사활동가, 학생 등 지역 봉사단체와 연계해 안내 등 행사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KBS광주 사랑나눔봉사대는 지역단체와 각계분야 봉사전문가와 연계한 노력봉사 및 재능기부활동을 장려하고 방송부문의 전문성을 살려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으로 수혜자 중심의 맞춤형 봉사활동을 펼쳐오며 지역민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이번 KBS 사랑나눔봉사대 봉사활동은 KBS광주방송총국이 주최하고 KBS사랑나눔봉사대가 주관, 광주신세계백화점의 후원으로 이뤄졌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