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민원을 대할 때 밝은 미소(Smile)로, 신속(Speed) 그리고 간편(Smart)하게! "
전남 순천시가 2013년을 '민원응대 혁신의 해'로 정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소통&공감 3S 실천운동’을 추진한다.
3S 추진운동은 민원을 대할 때 밝은 미소(Smile)로, 처리는 신속(Speed)하게 그리고 간편(Smart)한 민원처리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는 운동이다.
이를 위해 시는 민원인 응대 태도 및 마인드 변화를 위한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삼성 및 LG서비스센터 견학 및 외부강사 초청 교육, 월 2회 고객감동, 마인드향상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시는 고객만족서비스 실천으로 4년 연속 민원행정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변화하는 민원행정 패러다임에 맞춰 신속·공정·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추진해 왔다.
시 관계자는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를 위해 ‘실시간 민원처리 알림이 서비스’ 제공으로 민원편의를 도모하고 있다"면서 "국제정원박람회 개최 도시에 맞는 친절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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