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 축구단, 수원·KT 프로야구 10구단 유치 지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삼성 축구단, 수원·KT 프로야구 10구단 유치 지지
AD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수원 삼성 블루윙즈 축구단이 프로야구 10구단 유치에 나선 수원·KT를 지지하고 나섰다.

삼성 축구단은 9일 구단 홈페이지, 트위트 등을 통해 수원·KT의 프로야구 10구단 유치를 지지한다는 의사를 밝혔다. 특히 축구단은 이날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블루윙즈 축구단은 프로야구 10구단 창단을 계기로 수원시가 진정한 스포츠 메카로 거듭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를 계기로 축구와 야구가 상생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수원시는 프로축구, 프로야구, 배구 등 프로 스포츠의 상생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수원시는 우선적으로 수원 삼성 블루윙즈 축구단의 홈구장 사용과 관련해 경기도와의 협의를 통해 야구단과 같은 조건의 장기임대를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축구와 함께 수원의 인기 프로스포츠로 자리하고 있는 프로배구에 대해서도 지원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프로야구 10구단 유치와 관련해 수원 블루윙즈 구단이 보내준 성원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축구와 농구는 물론 배구까지 모든 프로스포츠가 상생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종길 기자 leemea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