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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살이라도 젊어보이게' 고령층에 실버케어 상품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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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살이라도 젊어보이게' 고령층에 실버케어 상품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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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대형마트에서 관련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과거에는 성인용 기저귀 및 언더웨어 등을 중심으로 한 환자용 상품이 주요 실버 판매 상품이었으나, 최근에는 건강을 관리하고 젊음을 유지하려는 ‘실버 케어(Silver-Care)’ 상품들의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


6일 롯데마트의 가전 전문 매장인 ‘디지털 파크’의 지난 해 건강 가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작년보다 40.1%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반신욕기, 안마기, 족욕기, 디지털 체중계, 혈당계 등 스스로 몸 상태를 유지 및 관리할 수 있는 ‘헬스 케어(Heath-Care)’ 관련 가전 상품 등이 있다.


이 같이 건강 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는 주된 이유는 ‘디지털 파크’ 내 구매 고객 중 50대 이상의 구매 고객 비중이 높은 까닭이다.


‘디지털 파크’의 50대 이상의 구매 고객 비중은 약 32% 정도를 차지하면서 건강 가전의 매출 신장을 이끌고 있고, 이 같은 수치는 전체 롯데마트의 50대 이상 구매고객 구성비보다 10% 가량 높은 수준이다.


이밖에, 젊음을 유지하고 관리하려는 상품의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머리를 풍성하게 보이는 ‘볼륨 샴푸’는 30.2%, 사용이 간편해 중년 이상들에게 인기가 많은 ‘거품 염색약’은 182.4% 각각 늘었다. 또한 최근에는 50대~60대를 타겟으로 한 ‘한방 보습제’도 출시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반면, 과거에 대표적인 실버 상품인 ‘성인 기저귀’는 1.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성인 기저귀의 경우 대부분 환자용으로 사용되는 상품이다.


특히, 일본에서는 2011년 11월 말에 50세~65세를 주요 대상으로 한 이른바‘어른을 위한 편의점’을 오픈하면서 상품 등을 차별화 시키기도 했다.


김보현 롯데마트 디지털파크 상품팀장은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헬스-케어 상품 위주의 건강 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향후에는 일반 건강가전 외에도 의료기기 등으로 상품 종류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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