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효성 기업블로그, '최고 그룹 블로그상' 수상

시계아이콘00분 4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효성 기업블로그, '최고 그룹 블로그상' 수상 효성 블로그 화면.
AD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효성그룹은 18일 기업 블로그인 마이프렌드 효성(www.hyosungblog.com)이 ‘2012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그룹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2009년부터 네티즌과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는 우수 기업 블로그에 수여하는 온라인 블로그 부문의 권위 있는 상이다. 이번 행사에는 총 100여개의 기업과 기관이 참여했으며 1차 계량평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2차 심사를 진행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효성은 2010년 5월부터 기업대기업(B2B) 사업 중심의 그룹으로는 보기 드물게 기업 블로그를 운영해 왔으며, 효성의 사업과 제품에 대해 네티즌의 눈높이에서 알기 쉽도록 콘텐츠를 구성해 ‘생활 속 함께 하고 있는 기업’ 이미지를 알리는 데 주력해왔다.


아울러 사내 필진, 인턴기자단 등을 통해 따뜻하고 친근한 화법으로 회사의 문화를 소개해 왔다. 그 결과 효성 블로그는 운영 2년여 만에 방문자 50여만명을 돌파하는 등 지속적으로 방문자가 증가하고 있다.


효성 관계자는 "다양한 사업 부문에서 네티즌과 대화할 수 있는 이야기 거리가 풍부하다"며 "앞으로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검토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효성 블로그는 네티즌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댓글을 달면 사랑의 쌀을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행복나누기 사랑더하기, 사랑의 쌀을 응원해주세요’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참여한 네티즌에게도 커피기프티콘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