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싸이'강남스타일' 구글 인기검색어 2위

시계아이콘00분 3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영국구글 검색어 음악부문 1위,전체 10위 차지하기도

싸이'강남스타일' 구글 인기검색어 2위 '강남스타일'의 히트로 '월드스타' 반열에 오른 싸이
AD


[아시아경제 박희준 기자]구글이 집계한 올해 최고 인기검색어는 ‘휘트니 휴스턴’인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전세계에서 돌풍을 일으킨 싸이(본명 박재상)의 ‘강남스타일’이 2위에 올랐다.

구글은 12일(현지시간) 검색어 집계 사이트 ‘자이트가이스트’의 보고서에서 올해 최고 인기검색어는 지난 2월 숨진 휘트니 휴스턴이었다고 발표했다.


휴스턴은 그래미상 시상식 전야인 지난 2월 11일 베벌리 힐스의 호텔 욕조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코카인 복용과 심장 질환에 따른 익사로 결론지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2위에 올랐다.이 비디오는 현재 유튜브에서 10억건 조회에 도전하고 있다.


‘강남스타일’은 앞서 영국구글이 11일 선정한 인기검색어에도 올랐는데 음악부문 1위와 전체 검색어 순위 10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휘트니 휴스턴은 영국구글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다.


미국 동부를 강타한 허리케인 ‘샌디’, 애플의 아이패드3, 비디오게임 디아블로3등은 3∼5위를 차지했다.


이어 영국 왕세손비 케이트 미들턴, 올림픽 2012, 집단 따돌림으로 자살한 캐나다 여중생 아만다 토드, 지난 9월 숨진 배우 마이클 클라크 던컨, 브라질 서바이벌 프로그램 BBB12(빅 브라더 브라질 12판) 등이 뒤를 이었다.


구글은 전 세계 146개 언어로 한 1조2000억회 검색을 분석해 이같은 결과를 얻었다.




박희준 기자 jacklondo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