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천 나은병원 '응급의료' 보건복지부 장관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23일 제8회 전국의료전진대회에서..."수준 높은 응급의료서비스 제공"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인천 나은병원(병원장 하헌영) 응급의료센터는 지난 23일서울 세종호텔 세종홀에서 열린 '제8회 전국응급의료전진대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올 한 해 동안 공로가 많은 의료인, 소방대원 등 유공자를 표창하고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응급의료 발전을 위한 화합과 교류를 위한 행사다. 보건복지부 손건익 차관과 윤여규 국립중앙의료원장, 유인술 대한응급의학회 이사장 등 총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나은병원은 수준 높은 응급의료서비스를 인정받아 올해 응급의료기관평가에서 최우수 응급의료기관에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수상자로 나선 강남규 부원장은 "응급의료센터에 선진 응급의료체계를 구축해 환자와 보호자 등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으며, 이에 힘입어 응급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환자들에게 더 신속하고 안전한 진료를 제공하고자 24시간 쉼 없이 달려왔다"며 "병원을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께 더 나은 서비스로 환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은병원은 지역주민을 위한 건강강좌와 원내에서 진행하는 작은음악회를 매달 실시하고 있다. 격월로 건강·문화 아카데미를 진행하는 한편 생활보호 대상자와 저소득층을 위한 무료수술 등으로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있다.




김봉수 기자 bsk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