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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영어사전 예문 콘텐츠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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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영어사전’의 예문 기능을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개편된 다음 영어사전(http://dic.daum.net)은 의미별로 예문을 모아서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단어의 의미를 예문에서 자주 사용되는 빈도 순서대로 배열했다.

예를 들어, 다양한 의미를 가진 ‘take’ 라는 영어 단어를 검색하면 ‘시간이 걸리다’, ‘가지다’, ‘받다’ 등 자주 사용되는 의미순으로 예문을 확인 할 수 있다.


다음은 최근 언어학계 연구에서 주로 활용되는 말뭉치 언어학을 응용해 예문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구축했다. 최신 어휘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사전 등재되어 있지 않더라도 실생활 예문에서 자주 사용되는 의미가 있다면 자동으로 추가되도록 구성했다.


아울러 예문만 학습해도 말하기와 글쓰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연계 학습에도 중점을 뒀다. 이용자들이 예문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앞뒤 예문을 함께 보여주며, 기계음(TTS)이 아닌 사람이 직접 녹음한 음성 파일의 예문을 제공함으로써 발음을 연습할 수 있게 했다. 복합어, 숙어 등의 관련 어휘도 함께 제공한다.


다음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단순히 '종이사전'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옮겼던 기존 서비스에서 한 발 나아가 예문을 통한 새로운 사전의 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이번 개편을 통해 경쟁사 대비 뛰어난 품질을 갖출 수 있게 됐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예문을 활용해 효과적으로 영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유진 기자 tin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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