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목포대 조경희 교수 국제대회 최우수 디자인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3초

[아시아경제 오영주 ]
하와이 패션디자인대회서도 최고상…겹경사


목포대 의류학과 조경희 교수가 지난 11월 14일~17일 미국 하와이 호놀룰루에서 열린 의류분야의 최대 국제대회인 국제의류학회(ITAA: International Textile & Apparel Association) 주최 국제패션디자인대회에서 최우수 디자인상(ATEXINC Award for Excellence in Marketable Textile Design)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 같은 기간 열렸던 Hawaiian Inspired Design 대회에서도 ‘Impression in Hawaii’ 라는 작품을 출품해 최고상인 Best Design 상을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1차 예선에서 총 400여점이 참가해 예선을 통과한 60여 작품이 경합을 벌인 이번 대회에서 조 교수는 ‘오션 파노라마(Ocean Panorama)’라는 작품으로 한국 참가자 중 유일하게 본상을 수상했다.<사진>

목포대 조경희 교수 국제대회 최우수 디자인상 수상
AD

‘Ocean Panorama’는 바다에서 넘실거리는 파도의 움직임들을 입체감 있게 표현한 작품으로 블루 톤의 ‘바림(gradation)효과’를 통해 바다색을 표현했고 은색 실을 이용한 인터록(Interlocking) 기법을 통해 햇빛에 반사되어 반짝거리는 파도를 나타냈다.


또 Hawaiian Inspired Design대회 수상작 'Impression in Hawaii'는 하와이의 특징인 화산활동, 야자수 열매 등 하와이만의 독특한 특징들을 드레스에 표현한 것으로 실크 오간자를 레드와 오렌지 계열로 Tie Dye 한 뒤 바이어스 결에 turk기법을 적용해 움직임에 따라 율동적으로 흐느적거리는 효과를 내도록 했다.


조 교수는 2000년 국제패션디자인대회 등 국제대회에서 4번의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인터뷰>


“제자들과 수상작품 상품화에 매진할 것"


“한국 디자인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렸다는 점에서 디자인 교수의 한 사람으로서 기쁘고, 한국 디자인 수준에 자부심을 다시 한 번 확인한 계기가 됐다고 생각합니다.”

목포대 조경희 교수 국제대회 최우수 디자인상 수상


의류분야의 최대 규모 국제대회인 2012년 국제패션디자인대회에서 최우수 디자인상과 Hawaiian Inspired Design대회에서 최고상인 Best Design상을 연이어 수상한 조경희 목포대 교수는 수상소감을 이렇게 밝혔다.


조 교수는 "대회 현장에서 현지인들로부터 수상작품을 팔 수 없겠느냐는 제의도 받았다”면서 “앞으로 대회 수상작품을 목포대학교 의상학과 제자들과 함께 상품화하는 데 매진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또"학생들이 수상작품 상품화 프로젝트에 참여함으로써 의류 제작의 실전경험을 얻을 수 있고 자신만의 노하우를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은 경험이 학생들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패션산업으로 진출할 수 있는 스펙을 쌓게 해 취업률 제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영주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