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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정완의 힘' 1분에 2700만원 매출··론칭 방송 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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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국내 최정상 디자이너 손정완의 저력이 홈쇼핑을 통해 또 한 번 입증됐다.


13일 오전 8시10분부터 홈쇼핑 채널 GS샵을 통해 공개된 손정완의 새로운 브랜드 'SJ.WANI(에스제이 와니)'의 단독 론칭방송은 모든 아이템의 전색상, 전사이즈가 완판되며 총 16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SJ.WANI'는 국내외 40여 개 매장을 전개하고 있는 디자이너 손정완이 상품기획과 디자인을 맡고 유통과 마케팅은 GS샵이 담당하는 NPB(National Private Brand)다.


13일 'SJ.WANI' 런칭 방송에서는 패션 전문 정윤정 쇼핑호스트의 진행으로 '베리 와니 라쿤 패딩코트'(29만8000원), '에얼리 키스 라쿤 베스트'(39만8000원), '아이코닉 패딩코트'(17만8000원) 등 3가지 아이템을 선보였으며 70분으로 예정됐던 방송은 60분만에 모든 상품이 매진되며 주문전화 중이던 일부 고객은 주문을 하지 못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SJ.WANI'는 1분에 평균 2700만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분 당 최고 매출 기록은 4000만원을 넘어섰다. 'SJ.WANI'의 매출 기록은 최근 패션 의류의 평균 매출보다 2배 이상 높은 실적이다.


특히, '미리 주문하기' 오픈 12시간 만에 100여 점이 예약 판매됐으며 방송 시작 3분만에 누적 500콜을 달성했다. 첫 번째 상품이었던 '베리 와니 라쿤 패딩코트'는 단 4분만에 전사이즈, 전색상이 매진됐으며 '아이코닉 패딩코트'는 1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단일 아이템이 평일 오전 런칭 방송에서 10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 역시 GS샵 최초다.


강성준 패션의류팀장은 "평소 높은 가격과 접근성 때문에 구매하지 못했던 국내 최정상 손정완 디자이너의 브랜드를 보다 편안하고 합리적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면서 "명품과 SPA로 양극화 되고 있는 패션 시장에서 'SJ.WANI' 같은 홈쇼핑과 디자이너의 콜라보레이션 브랜드는 절충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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