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차성수 금천구청장, 수능 수험생 위한 힐링 프로그램 마련

시계아이콘01분 13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금천구, 8~29일 매주 목요일 구청대강당,청소년 토크콘서트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차성수 금천구청장이 2013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시험)을 마칠 예정인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금천구는 수험생들이 수능시험 준비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11월 한 달 동안 다양한 문화선물을 준비했다.

차성수 금천구청장, 수능 수험생 위한 힐링 프로그램 마련 차성수 금천구청장
AD

이는 동아대 사회학과 교수직을 유지하고 있는 차 구청장이 그동안 수능 시험을 준비하느랴 수고한 청소년들을 위로하고 새로운 삶의 활력소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한 배려로 풀이된다.


우선 이달 8일부터 29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금천구청 12층 대강당에서 '청소년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문화리더가 들려주는 상상력의 힘’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콘서트는 지역 내 만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특히 방송MC 김제동씨가 출연해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제2강은 고3 학생을 우선 접수 받는다.


행사 종료 후에는 강사의 저서를 지참한 수강생에게는 저자의 사인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13일 오후 7시30분 금나래아트홀 공연장에서 문학과 음악이 어우러진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구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2012 금천구 도서관 북 콘서트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시인 김용택, 가수 해바라기 등이 출연해 섬진강 시인 김용택 시의 원주인이자 시원(始原)이며 그리움의 대상인 ‘어머니’에 대한 글과 해바라기의 서정적인 음악이 만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청소년을 비롯한 구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초대권은 구립도서관 3개관(금천구립정보도서관, 가산정보도서관, 금나래아트홀도서관) 안내데스크에서 받을 수 있다.


16일 오후 7시에는 금나래아트홀에서는 가산동 소재 청소년전문단체인 '청소년폭력예방재단(청예단)'이 청소년들을 위한 제3회 아주 사소한 고백 카운슬링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날 콘서트는 수능 후 학업에 지친 고3 수험생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자리이자 평소 고민을 털어놓기 힘들어 했던 청소년들의 고민을 직접 듣고 소통하는 힐링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며 특히 가수 윤도현이 출연할 계획이다.

차성수 금천구청장, 수능 수험생 위한 힐링 프로그램 마련 청소년 음악회


17일 오후 3시 금나래아트홀에서는 금천청소년수련관 주최로 고3 수험생들을 위한 축제이자 2012년도 청소년문화존의 파이널무대(폐막식)인 2012년 청소년문화존 대회가 열린다.


청소년문화존은 청소년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치는 문화예술 공간으로 올 4월부터 11월까지 총 여덟 차례 열리며 춤 노래 영상 연극 과학 풍물 미술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청소년 문화사업이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그동안 수능 시험 준비로 쌓인 피로를 잠시나마 풀수 있도록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만들었다"면서 " 자신의 인생을 준비하는데 작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금천구 교육담당관(청소년 토크콘서트 ☎2627-2835, 도서관 북 콘서트 ☎2627-2852, 아주 사소한 고백 카운슬링 콘서트&청소년문화존대회 ☎2627-2842)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209:29
    자식 먹이고자 시도한 부업이 사기…보호망은 전혀 없었다
    자식 먹이고자 시도한 부업이 사기…보호망은 전혀 없었다

    "병원 다니는 아빠 때문에 아이들이 맛있는 걸 못 먹어서…." 지난달 14일 한 사기 피해자 커뮤니티에 올라 온 글이다. 글 게시자는 4000만원 넘는 돈을 부업 사기로 잃었다고 하소연했다. 숨어 있던 부업 사기 피해자들도 나타나 함께 울분을 토했다. "집을 부동산에 내놨어요." "삶의 여유를 위해 시도한 건데." 지난달부터 만난 부업 사기 피해자들도 비슷한 상황에 놓여있었다. 아이 학원비에 보태고자, 부족한 월급을 메우고자

  • 25.12.0206:30
    "부끄러워서 가족들한테 말도 못 해"…전문가들이 말하는 부업사기 대처법 ⑤
    "부끄러워서 가족들한테 말도 못 해"…전문가들이 말하는 부업사기 대처법 ⑤

    편집자주부업인구 65만명 시대, 생계에 보태려고 부업을 시작한 사람들이 부업으로 둔갑한 사기에 빠져 희망을 잃고 있다. 부업 사기는 국가와 플랫폼의 감시망을 교묘히 피해 많은 피해자를 양산 중이다. 아시아경제는 부업 사기의 확산과 피해자의 고통을 따라가 보려고 한다. 전문가들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확산하는 부업 사기를 두고 플랫폼들이 사회적 책임을 갖고 게시물에 사기 위험을 경고하는 문구를 추가

  • 25.12.0112:44
    부업도 보이스피싱 아냐? "대가성 있으면 포함 안돼"
    부업도 보이스피싱 아냐? "대가성 있으면 포함 안돼"

    법 허점 악용한 범죄 점점 늘어"팀 미션 사기 등 부업 사기는 투자·일반 사기에 해당한다는 이유로 구제 대상에서 제외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업 사기도 명확히 전기통신금융사기(보이스피싱)의 한 유형이고 피해자는 구제 대상에 포함되도록 제도가 개선돼야 합니다."(올해 11월6일 오OO씨의 국민동의 청원 내용) 보이스피싱 방지 및 피해 복구를 위해 마련된 법이 정작 부업 사기 등 온라인 사기에는 속수무책인 상황이 반복되

  • 25.12.0112:44
    의지할 곳 없는 부업 피해자들…결국 회복 포기
    의지할 곳 없는 부업 피해자들…결국 회복 포기

    편집자주부업인구 65만명 시대, 생계에 보태려고 부업을 시작한 사람들이 부업으로 둔갑한 사기에 빠져 희망을 잃고 있다. 부업 사기는 국가와 플랫폼의 감시망을 교묘히 피해 많은 피해자들을 양산 중이다. 아시아경제는 부업 사기의 확산과 피해자의 고통을 따라가보려고 한다. 나날이 진화하는 범죄, 미진한 경찰 수사에 피해자들 선택권 사라져 조모씨(33·여)는 지난 5월6일 여행사 부업 사기로 2100만원을 잃었다. 사기를 신

  • 25.12.0111:55
    SNS 속 '100% 수익 보장'은 '100% 잃는 도박'
    SNS 속 '100% 수익 보장'은 '100% 잃는 도박'

    편집자주부업인구 65만명 시대, 생계에 보태려고 부업을 시작한 사람들이 부업으로 둔갑한 사기에 빠져 희망을 잃고 있다. 부업 사기는 국가와 플랫폼의 감시망을 교묘히 피해 많은 피해자들을 양산 중이다. 아시아경제는 부업 사기의 확산과 피해자의 고통을 따라가보려고 한다. 기자가 직접 문의해보니"안녕하세요, 부업에 관심 있나요?" 지난달 28일 본지 기자의 카카오톡으로 한 연락이 왔다.기자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 25.11.1809:52
    홍장원 "거의 마무리 국면…안타깝기도"
    홍장원 "거의 마무리 국면…안타깝기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마예나 PD 지난 7월 내란특검팀에 의해 재구속된 윤석열 전 대통령은 한동안 법정에 출석하지 않았다. 특검의 구인 시도에도 강하게 버티며 16차례 정도 출석 요청에 응하지 않았다. 윤 전 대통령의 태도가 변한 것은 곽종근 전 육군 특수전사령관이 증인으로 나온 지난달 30일 이후이다. 윤 전 대통령은 법정에 나와 직접

  • 25.11.0614:16
    김준일 "윤, 여론·재판에서 모두 망했다" VS 강전애 "윤, 피고인으로서 계산된 발언"
    김준일 "윤, 여론·재판에서 모두 망했다" VS 강전애 "윤, 피고인으로서 계산된 발언"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1월 5일) 소종섭 : 이 얘기부터 좀 해볼까요? 윤석열 전 대통령 얘기, 최근 계속해서 보도가 좀 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군의 날 행사 마치고 나서 장군들과 관저에서 폭탄주를 돌렸다, 그 과정에서 또 여러 가지 얘기를 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강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