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동산 침체기 경매 공부해볼래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양천구, 제4기 부동산 경매 강좌 수강생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양천구(구청장 추재엽)는 15일부터 '부동산 경매 강좌' 제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강의는 총 14회 과정으로 11월2일부터 12월18일까지 매주 화,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 양천구 평생학습센터 이벤트홀(2층)에서 이루어진다.

부동산 침체기 경매 공부해볼래요 추재엽 양천구청장
AD

부동산경매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지식을 바탕으로 부동산 관련 민사집행법, 물권법, 주택임대차,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며, 현장실습을 통해 보다 실질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2009년부터 시작한 부동산 경매 강좌는 저렴한 비용으로 부동산 경매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각종 관련 상식을 배울 수 있어 구민들로부터 높을 호응을 얻고 있다.

수강료는 2개월에 3만원(교재비 별도)이며, 15일 오전 9시부터 양천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lifestudy.yangcheon.g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선착순 90명 모집으로 20세 이상 양천구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지만 보다 많은 이들에게 수강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재수강자는 모집인원 미달 시에만 접수할 수 있다.


양천구는 부동산거래질서 선진화를 위하여 매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부동산중개업 종사자 교육’을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2011년도에 이어 올해에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집합 교육은 일회성 교육에 그쳐 생업관계로 교육 불참 시 공백이 생길 수 있고 2010년 집합교육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온라인 교육을 보다 강화하여 실시해 달라는 의견이 많았다.


이에 따라 구는 온라인 교육으로 실시하되 부동산중개업 양천구지회 및 분회의 협조를 통해 관내 전 업소가 교육에 참여하도록 안내하고, 15일 이내 미참여 업소에 대해서는 SMS와 전화로 참여를 독려한다.


또 자체 개발 · 운영하고 있는 부동산중개업소 지도점검 관리시스템을 통해 교육 참여 여부를 관리하고 참여 업소에 대해서는 모범 업소 선정 시 반영토록 할 계획이다.


16일부터 양천구 부동산정보센터 홈페이지(realty.yangcheon.go.kr) 내 중개업자 코너에서 수강할 수 있다.


양천구 부동산정보과(☎ 2620-3473~4)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