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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유메디칼, 가정용 AED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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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국내 자동제세동기(AED) 1위 기업인 씨유메디칼이 가정용 AED시장 공략을 통해 사업영역 다각화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씨유메디칼은 그동안 국내외 공공기관을 비롯해 국내 통신 사업자와 업무제휴 등을 통해 자동제세동기(AED: Automated External Defibrillator)를 공급하고 AED 중심의 응급대응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기업간 거래(B2B)에 주력해왔다.

앞으로는 기업 소비자 간 거래(B2C)시장 개척을 통해 자체 개발한 의복형 생명위기대응시스템(Wearable ECG)을 국내 급심정지 위험군 환자 및 심장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유통할 계획이다.


의복형 생명위기대응시스템은 의복형 장치를 통해 환자의 움직임과 심박수에 이상 징후가 감지될 경우, 스마트폰을 통해 서버에서 응급 구조요청을 보내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환자 주변인들에게 응급상황 발생 유무를 알릴 수 있고, 환자가 혼자 거주할 경우 인근에 위치한 응급의료팀에게 신속한 구조 요청을 할 수 있다.

회사 측은 1인 가구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향후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서울시 1인 가구는 지난 10년간 70%가 증가했다.


씨유메디칼 관계자는 “지난 8월부터 국내 AED 관련 법률 개정으로 아파트에도 설치 의무화가 시행돼 가정용 AED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문의가 지속되고 있다”며 “B2C 시장 진출에 많은 고민이 있었지만 완벽한 생명위기대응시스템(Wearable ECG)을 구축했고 교육, AS 같은 B2C 영업 시스템 구축도 완료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AED 및 생명위기대응시스템(Wearable ECG)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씨유메디칼 홈페이지 (http://www.cu911.com/) 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문의는 고객지원센터(070-7848-7326)로 하면 된다.




김소연 기자 nicks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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