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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음악서비스 앱 '지니(Genie)', 100만 고객 돌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3회 전곡 미리듣기가 가장 큰 매력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KT(회장 이석채)는 자사 고객용 스마트폰 전용 음악 애플리케이션 '지니(Genie)'가 서비스 개시 5개월 만에 100만 고객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지니(Genie)'는 KT가 SM, YG, JYP, 미디어라인, 스타제국, 유니온캔, 뮤직팩토리 등 7개 주요 음반기획사의 유통을 맡고 있는 KMP홀딩스와 손잡고 지난 4월 2일 시작한 서비스다.

KT관계자는 "기존 타 음악사이트가 PC기반에서 가입 및 콘텐츠 소비가 이뤄지는 반면, 지니는 스마트폰 전용 음악서비스로서 국내 최초로 100만 고객을 돌파한 데에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전체 지니 고객 중 연령별로는 10대 이용자가 41%, 20대 22%, 30대 24%, 40~50대가 13%였다. 성별로는 남성이 여성보다 1.8배 많은 64%인 것으로 파악됐다.

지니는 ▲3회 전곡 미리듣기, 지니 AR영상쇼 ▲종량제, 가격차등제 도입 ▲음원 권리자 수익률 향상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KT가 최근 지니 고객 250명을 대상으로 타 음악사이트 대비 지니를 선호하는 이유에 대해 조사한 결과, 약 70%의 고객이 '전곡 미리듣기(Full Track)' 서비스를 가장 큰 이유로 선택했다. '매월 무료 음원 40곡 제공', '스타 관련 부가 콘텐츠', '유클라우드 연동'등의 서비스를 주로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스폰서존' 내 매월 40곡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와 지니팩 '스타포커스'의 K-POP 스타 국내외 공연 독점 콘텐츠, 증강 현실을 활용한 고객 참여 이벤트인 '지니 AR 영상쇼'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LTE WARP 고객은 월4000원에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니팩'도 이용할 수 있다.




심나영 기자 sn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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