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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情···너 마저도 가격 오르나? 초코파이도 가격 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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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초코파이 가격 인상 임박

[단독] 情···너 마저도 가격 오르나? 초코파이도 가격 인상 ▲오리온 초코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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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오리온 초코파이 가격이 4년 6개월 만에 인상된다.


30일 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주부터 가격을 올린 제품이 현재 공장에서 생산 중"이라며 "9월에는 가격인상분이 적용된 제품이 시중에 나오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즉, 이르면 오늘이나 늦어도 내일 중에는 인상안이 발표될 것이란 얘기다.

초코파이가 오리온의 대표 제품이면서도 경쟁제품과 달리 가격 인상을 하지 못해 팔면 팔수록 손해를 봐왔던 만큼 인상폭도 클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오리온측은 10~20% 내외로 조정하는 방안을 놓고 고심 중이다.


그 동안 오리온은 초코파이의 영업이익률이 지난 해 말부터 마이너스로 돌아서면서 올해 무조건 가격을 올린다는 입장을 표명해왔다.

이 관계자는 "2008년 3월 올린 이후 한 번도 가격 인상을 하지 않았다"며 "다른 경쟁 업체의 파이 종류와 비교하면 초코파이는 가격이 60~70%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경쟁 업체들이 해마다 가격을 올렸지만 우리는 여러 환경적인 요인들로 올리지 못했다"며 "손해를 감수하면서 원가상승의 불이익을 감당할 수 없어 이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덧붙였다.


충북 청주에 위치한 오리온 공장 관계자도 "이미 인상률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나온 것으로 안다"며 "내일께 정확한 수치가 발표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초코파이 이외의 제품들에 대한 인상안도 논의 중에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올해 대부분 제과업체들은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해태제과는 맛동산, 자유시간 등 5개 과자 제품 가격을 인상했고, 농심 새우깡도 11.1% 오른 1000원으로 권장소비자가격 올렸다.




이현주 기자 ecolh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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