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I
▲LG전자
하반기 스마트폰 및 평판TV 판매량 증가로 시장점유율 상승이 예상된다. 특히 11월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기간에 3D LED TV, 세탁기, 냉장고 판매가 호조를 보일 전망으로 미국 경기회복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또한 현 주가는 2012F PBR 0.85배로 상승여력이 충분하다.
▲CJ제일제당
경쟁사 GBT의 실적 악화로 인한 경쟁강도 약화 가능성과 최근 회복중인 중국 라이신 가격은 긍정적이다. 향후에도 사료시장의 회복으로 라이신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어 성장동력인 바이오부문의 실적이 개선될 전망이다.
■KOSDAQ
▲유니슨
9월 예정된 일본 장기 에너지 전략 정책에서 2030년까지 원전 폐기를 검토할 것이라는 소식이 부각되며 대체 에너지인 풍력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하고 있다. 또한 에콰도르, 우크라이나 등에서의 지속적인 풍력발전기 수주에 따른 실적 가시화가 예상된다.
▲케이아이엔엑스
최근 SNS 확산과 LTE서비스 가입자 증가로 인한 인터넷 트래픽 증가 지속이 예상되며, 이에 따라 인터넷 접속과 관련된 네트워크 서비스의 일종인 IX와 IDC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동사의 수혜가 전망된다. 특히 주요 고객인 카카오㈜의 트래픽 증가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전필수 기자 philsu@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