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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과일 전성기..8월들어 전년比 매출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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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무더위' 덕분에 대형마트에서 국산 과일 매출이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16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4일까지 이 회사의 과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국산 과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과일 매출 가운데 국산 과일이 차지하는 비중도 80%를 넘어서 예년 보다 차이를 더 벌였다. 올 들어 3~4월에는 국산 과일의 매출 비중이 50% 아래로 떨어지기도 했지만 최근 무더위로 인해 국산 과일 공급이 늘어났고, 수요도 증가하면서 국산 과일이 전성기를 맞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같은 기간 동안 수박 매출은 전년 동기에 비해 65.1% 늘어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또 포도와 복숭아는 각각 20.4%, 20.2%의 매츨신장률을 기록했고, 사과 매출도 지난해와 비교해 17% 늘었다.


롯데마트는 이 같은 수요를 고려해 22일까지 '국산과일 초특가전'을 진행하고, 캠벨포도, 복숭아 등 국산 과일을 시세대비 최대 3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캠벨 포도(5kg·박스)는 시세보다 27% 저렴한 1만3800원에 준비했고, '부드러운 복숭아(4.5kg·박스)'는 1만9900원에 내놓았다. 또 자두(1.8kg·박스)와 감귤(1kg·봉)도 각각 1만원, 8900원에 선보인다.


신경환 롯데마트 과일담당 상품기획자(MD)는 "올해 8월은 폭염으로 국산과일 가격이 강세를 보이고 있으나, 더운 날씨로 인해 여름과일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며 "이 같은 수요를 고려해 소비자들이 시세보다 저렴하게 국산과일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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