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예쁘게 집 꾸미는 팁(tip)을 알려드립니다."
가구업체들이 '집 꾸미기' 마케팅 전략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트렌드에 맞는 집 꾸미기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집을 꾸미는 데 필요한 가구들을 묶어서 세트로 파는 게 마케팅의 핵심이다.
가구별로 마케팅하는 것보다 매출 진작 효과가 훨씬 뛰어난 데다, 소비자들 역시 최신 트렌드에 대한 아이디어를 업체로부터 직접 얻을 수 있어 '윈윈(win-win)'이라는 평가다.
한샘은 상반기 윤달 때문에 하반기로 결혼을 미룬 고객들을 잡기 위해 신혼부부를 위한 맞춤형 집 꾸미기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다. 한샘은 13일 현재 잠실, 논현, 방배 등 전국 3개 플래그샵에 한샘 가구로 꾸민 82제곱미터(24평형) 복도식 아파트 모델하우스를 들여놨다. 신혼부부들이 82평형 복도식 아파트에 가장 많이 산다는 점을 감안한 것.
반응은 폭발적이다. 잠실점의 경우 침실, 거실, 서재 등 실별로 꾸며 놓았을 때보다 30% 이상 신혼가구 관련 매출이 늘었다. 한샘 관계자는 "주말이면 신혼부부 고객들 때문에 24평 모델하우스 내에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라며 "상반기 윤달 영향으로 하반기 혼수 구매를 하려는 고객들이 부쩍 늘었다"고 말했다. 한샘은 이달 중 부산 센텀 플래그샵에도 모델하우스를 들여놓고 맞춤형 꾸밈 아이디어를 제공할 예정이다.
리바트는 자사의 온라인 쇼핑몰 '리바트이즈마인(mall.livart.co.kr)'에서 올해 하반기 시즌 신제품을 이용, 집을 덴마크풍ㆍ영국풍으로 꾸밀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다.
덴마크풍 패키지는 자연스럽고 로맨틱한 분위기로 신혼부부에게 제격이다. 가로 2600mm의 콤팩트 설계를 적용한 스위트리 쇼파, 원목 패널소재를 적용한 비스킷 거실장, 20평형의 소형주택에도 잘 어울리는 스케치 아일랜드 식탁 등이 이 패키지에 포함된다. 영국풍 패키지의 경우 중후한 가죽재질의 에스미 소파, 무게감이 느껴지는 오브제 거실장 등을 포함하고 있어 중장년층의 집 꾸미기에 적합하다.
이지은 기자 leez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