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계철 방통위원장, APEC통신장관회의서 러시아·일본 면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2013 사이버공간회의, 2014년 ITU 전권회의의 협력 논의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러시아에서 열리는 '제9차 APEC 통신장관회의'에 참석중인 이계철 방송통신위원장은 7일 러시아의 니콜라이 니키포로프 통신매스컴부 장관, 일본의 마쓰자키 기미아키 총무성 차관과 잇달아 양자면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 위원장은 내년에 우리나라에서 개최하는 사이버공간회의와 2014년 ITU 전권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협력외교를 펼쳤다.

러시아 장관은 "러시아의 국토가 넓어 무선통신을 발전시키기 위해 한국의 통신정책을 배우고 싶으며, 차관이 한국을 방문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또한 "2015년에 디지털전환을 할 예정이므로 한국의 제조업체가 러시아의 표준에 맞는 TV 등 디지털 장비를 개발해서 참여해줬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에 이계철 위원장은 한국 방문을 환영하며 적극 협력하겠다고 답하고 이어 2013년 사이버공간회의와 2014년 ITU 전권회의에 참석을 요청하였으며 러시아 측은 참석의사를 표명했다.

일본과의 면담에서 양국은 스마트폰 사용의 급증에 따른 정보보호가 매우 중요한 문제로 부각되고 있다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적극적인 정보교류를 해나가기로 했고, 클라우드컴퓨팅 포럼을 계속 활성화하기로 했다. 일본도 2013년 사이버공간회의와 2014년 ITU 전권회의에 참여키로 했다.




심나영 기자 sn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