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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장애시 영업손실 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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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하성민)은 삼성화재와 함께 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T클라우드 비즈(T cloud biz)' 고객을 위한 'e-Biz 배상책임보험'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e-Biz 배상책임보험은 SK텔레콤의 T클라우드 비즈 가입자가 시스템 오류?네트워크 접속 불가 등 예상치 못한 서비스 중단으로 인해 금전적 피해를 입었을 경우 최대 10억 원까지 보상금을 지급하는 서비스이다.

이로써 서비스 장애 발생시 장애가 지속된 시간을 기준으로 이용 요금을 할인하는 것보다 고객의 피해에 더욱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됐다.


다만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SK텔레콤의 귀책이 있어야 하며, 영업 손실 규모에 대한 증빙이 필요하다.

SK텔레콤 관계자는 "T클라우드 비즈 서비스가 방통위가 제정한 클라우드 서비스의 안정성 수준(SLA)을 준수하지만, 혹시 모를 장애로 인한 고객 피해에도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보완 장치를 마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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