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한자리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25초

‘근무시간 기록’과 ‘스타일픽’

‘근무 시간 기록’은 근무 시간과 초과 근무 시간 자료를 기록한다. 기록한 자료는 이메일로 보내 회사에 제출할 수 있다. ‘스타일픽’은 헤어디자이너 검색 앱으로 미용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SNS를 통해 정보를 공유한다.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한자리에!
AD

근무 시간 기록(TimeSheet)
등급 전체 이용가 가격 무료 카테고리 비즈니스
기기 아이폰, 아이패드 전용 다운로드 애플 앱스토어


‘근무 시간 기록’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은 이름 그대로 근무 시간을 간편하게 기록하고, 조회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회사 출퇴근 시 간단한 앱 실행을 통해 매일, 매주, 매달의 근무 시간과 초과 근무 시간 자료를 기록할 수 있다. 특히 개인 컴퓨터에서도 근무하는 시간을 관리하고 회사에 제출할 수 있도록, 기록한 근무 시간 자료를 이메일로 발송하는 기능도 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앱을 실행한 후 근무 시간과 휴식 시간을 개인 설정에 입력한다. 그 뒤 매일 업무를 기록할 때 ‘체크인’과 ‘체크아웃’ 버튼을 누르면 본인이 근무한 시간이 자동으로 기록된다. ‘보기’ 버튼을 누르면 근무한 시간이, ‘전체’ 버튼을 누르면 지금까지 일했던 시간이 표시된다. 이 밖에도 쉬는 시간 기록, 총 근무 시간과 근무일 계산, 마감일 설정, 시간당 급여 설정, 메모 등의 기능이 있다.


해외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지난해 7월에는 미국과 독일, 일본에서 추천 애플리케이션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같은 해 10월에는 핀란드와 노르웨이에서 애플 앱스토어 비즈니스 카테고리 2위에 등록됐다. 사용 언어는 영어·중국어·일본어·
한국어·이탈리아어·네덜란드어·스웨덴어·스페인어·독일어·불어·
포르투갈어(브라질/포르투갈)·러시아어 등을 지원한다.


설치방법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자는 ‘아이튠스’에 접속해 검색 탭을 누른다. 검색창에 ‘근무 시간 기록’을 입력하면 제일 위에 해당 앱이 표시된다. 앱을 누르면 앱 설명창이 뜨고, 화면의 ‘설치’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설치된다. 이때 본인의 아이튠스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그 후 설치된 앱을 실행해 화면에 표시되는 설명을 따라하면 된다.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한자리에!


스타일픽(StylePick)
등급 전체 이용가 가격 무료 카테고리 라이프스타일
기기 아이폰,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다운로드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스타일픽(StylePick)’은 인크로스에서 출시한 헤어디자이너 검색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으로 헤어샵과 헤어디자이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디자이너와 고객들이 직접 소통하는 ‘뷰티 큐레이팅 서비스’이다. ‘뷰티 큐레이팅 서비스’는 뷰티에 관련된 사진, 스타일링 팁 등 미용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SNS를 통해 공유하는 서비스이다. 스타일픽 앱은 현재 약 500명이 넘는 헤어샵과 디자이너들의 시술 가격, 위치, 이력, 시술사진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스타일픽 앱을 실행한 후 자신이 원하는 지역, 매장, 방문일자를 설정하면 조건에 맞는 헤어샵과 디자이너를 찾을 수 있다. 특히 각 매장과 디자이너 별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현재 서울 지역의 헤어디자이너 정보가 입력돼 있으며, 앞으로 경기지역 정보까지 추가할 계획이다.


설치방법
아이폰 사용자는 ‘아이튠스’에 접속해 검색 탭을 누른다. 그 후 검색창에 ‘스타일픽’을 입력하면 제일 위에 ‘헤어디자이너찾기, 스타일픽’이라는 앱이 표시된다. 표시된 앱을 누르면 앱 설명창이 뜬다. ‘설치’ 버튼을 누르고 아이튠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설치된다. 설치된 앱을 실행해 화면에 표시되는 설명을 따라하면 된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해 검색 탭을 누른 후 ‘스타일픽’을 입력하면 앱이 검색된다. 그 후 ‘설치’ 버튼을 누르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앱이 설치된다.


고신용 기자 bluearisu@econovill.com


이코노믹 리뷰 고신용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