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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다방도 에너지음료 시장 진출...'리프레셔™'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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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스타벅스는 최근 개발한 신개념의 천연 카페인 에너지음료 '리프레셔™'를 전세계 매장에서 동시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국내에서는 이달 31일부터 전국 450여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별다방도 에너지음료 시장 진출...'리프레셔™'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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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프레셔는 스타벅스의 최상품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해 로스팅 이전 단계에서 천연 카페인과 기타 에너지 물질을 추출하고, 여기에 100% 천연 건조 과일과 얼음을 더해 바리스타가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음료다. 지난 1995년 출시된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이후 두 번째 탄생한 자체 음료 브랜드다.

리프레셔는 생두 추출액과 과일 주스에 특별 건조된 라임 슬라이스를 섞고 얼음과 함께 흔들어 제공되는 ‘쿨라임’과 특별 건조된 블랙 베리가 통째로 들어가 붉은 빛깔과 달콤한 맛이 돋보이는 ‘베리 베리 히비스커스’ 두 가지로 제공된다. 가격은 모두 톨 사이즈 기준 5400원.


두 가지 음료 모두 천연 카페인이 풍부하게 들어있지만 커피와는 전혀 다른 상큼한 풍미를 자랑하며 톨사이즈 기준(355ml) 60kcal로 열량도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타벅스는 지난 40여년간 커피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탄생시켜왔다”며 “리프레셔™는 로스팅 되지 않은 최고급 아라비카 커피 원두의 천연 카페인과 기타 에너지 성분에 주목해 맛과 영양, 웰빙을 실현한 신개념 천연 에너지 음료로 스타벅스에서만 가능한 혁신의 사례이자 커피의 재발견”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타벅스 리프레셔™는 북미지역에서 지난 3월에 시범 출시됐으며 7월 중 한국 및 중국, 일본을 비롯해 영국, 프랑스, 독일 등 15개국에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다.




오주연 기자 moon17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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