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전자, 국내 최초 '3D UCC 콘테스트'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1분 02초

LG전자, 국내 최초 '3D UCC 콘테스트' 개최 LG전자가 3D 콘텐츠 본격 확산을 위해 국내 최초의 3D UCC 공모전인 '제1회 LG 시네마3D 스마트TV UCC Challenger'를 25일부터 오는 9월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1등 상금 1000만원을 포함해 푸짐한 상금 및 상품이 주어지는 대형 3D 이벤트다. LG전자 모델들이 '제1회 LG 시네마3D 스마트TV UCC Challenger'를 소개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LG전자가 3D 콘텐츠 본격 확산을 위해 국내 최초로 3D UCC(User Created Contents) 공모전을 펼친다.

‘제1회 LG 시네마3D 스마트TV UCC 챌린저(Challenger)’로 명명된 이번 행사는 25일부터 오는 9월까지 진행된다. LG전자는 고객에게 직접 3D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3D 콘텐츠 확산의 기폭제로 삼는다는 목적으로 이 행사를 기획했다. 남녀노소 누구든지 개인이나 팀을 이뤄 자유주제로 참여할 수 있다.


이 행사는 3D 영상 부문과 2D to 3D 영상 부문, 3D 휴대폰 영상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1등 상금 1000만원을 포함해 푸짐한 상금 및 상품의 대형 3D 이벤트다.

3D 영상 부문에서는 3D 캠코더로 촬영한 UCC 동영상을 심사해 대상 1팀에게 1000만원, 최우수상 2팀에게 각 500만원, 우수상 3팀에게 각 200만원을 시상한다. 1차 서류심사 합격자에게 3D 캠코더 및 편집용 3D 노트북을 대여하며 이 노트북을 통해 영상을 접수한다.


2D to 3D 영상 부문에서는 일반 캠코더로 촬영한 2D 동영상을 LG전자 UCC 콘테스트 이벤트 전용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LG 시네마3D TV의 3D 변환 기능을 활용해 심사한다. 대상 1팀에게 100만원, 최우수상 2팀에게 각 70만원, 우수상 3팀에게 각 50만원을 수여한다.


마지막 3D 휴대폰 영상 부문에서는 ‘LG 옵티머스 3D 큐브’ 등 3D 휴대폰으로 촬영한 3D 동영상을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을 선정, 각각 42인치, 32인치, 27인치 LG 시네마3D TV를 증정한다.


유명 영화감독 등 영상 전문가들이 심사위원단으로 참여하며 다음달 19일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작을 발표한다. 시상식은 같은 달 22일이다.


수상작들을 향후 LG 시네마3D 스마트TV를 통해 일반에 공개한다. 응모자들은 ‘LG 시네마3D 스마트TV UCC Challenger’ 전용 홈페이지(http://www.lgcinema3d.co.kr)에서 행사관련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태권 LG전자 HE마케팅팀장(상무)은 “LG전자는 ‘LG 시네마3D 월드페스티벌’과 같은 초대형 행사를 통해 ‘3D는 LG’ 이미지를 구축해왔다”며 “이번 ‘LG 시네마3D UCC Challenger’와 같은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지속 개최해 3D 콘텐츠 본격 확산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