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당신의 꿈 무엇인가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아침편지 문화재단 고도원 아침편지 문화재단 이사장 18일 오후 3시 광진구청서 ‘꿈 너머 꿈’ 이라는 주제로 감동의 메시지 전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바쁜 현대인들은 아침마다 건강을 위해 비타민을 챙겨먹지만 메말라가는 영혼을 위한 마음의 비타민을 보충하기란 쉽지 않은 현실이다.


당신의 꿈 무엇인가요? 고도원 아침편지 문화재단 이사장
AD

책을 읽다가 인상 깊은 글귀에 짧은 단상을 덧붙여 가까운 사람들에게 보내기 시작, 현재는 매일 아침 300만 독자에게 아침마다 영혼의 비타민을 선물하는 고도원 아침편지 문화재단 이사장이 광진구민을 찾아온다.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사회 분야별 저명인사를 초청,그들의 전문지식과 인생경험담 등을 들어보는 고품격 평생학습 강좌인‘천원의 행복- 2012 광나루 아카데미’ 4회째 강의가 18일 오후 3시 구청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강의를 맡은 강사는 신문기자를 거쳐 청와대 연설담당 비서관을 역임하고 현재는 300만 독자에게 매일 아침 편지를 배달해주는 고도원 이사장.

그는 지난 2009년 저술한 ‘꿈 너머 꿈’을 비롯 ‘잠깐 멈춤’, 최근 발간한 ‘꿈이 그대를 춤추게 하라’ 등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하다.


이 날 강의에서 고 이사장은 '꿈 너머 꿈'이라는 주제로 꿈을 잊은 채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진정한 꿈 너머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인생을 살아가는 지혜와 감동의 메시지를 들려줄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강의실 뒤편에 ‘천원의 행복’ 모금함을 비치해 수강생들의 자발적인 기부를 독려한다.


‘천원의 행복’은 구가 운영하는 소액 기부문화 확산 운동으로 모금된 수강료는 지역내 복지단체와 연계해 연말에 어려운 아이들을 위한 교육복지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김기동 구청장은“지난 2010년부터 올해로 3회째 운영하는 광나루 아카데미는 명강사들의 재미있고 유익한 강의로 정평이 나 구의 대표 평생학습 강좌로 자리매김했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수강 희망자는 강의 당일 300명까지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


교육지원과(☎450-7536)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