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코몽 녹색놀이터’, 다문화가정어린이 초청행사

시계아이콘00분 3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14~15일 대전무역전시관…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생 대상, 외국인등록증 등 갖고 가면 입장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친환경놀이 체험전 ‘코코몽 녹색놀이터’가 14~15일 대전무역전시관에서 대전지역 다문화가정어린이들을 위한 무료초대행사를 갖는다.


대전외국인복지관(관장 김봉구)과 대전지역 육아카페 도담도담(대표 이효주)이 여는 이번 행사는 대전에 사는 6000여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에게 함께 어우러져가는 아름다운 세상을 보여준다. 참가대상은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생으로 체험은 약 2시간동안 이뤄진다.

코코몽 녹색놀이터체험전은 인기애니메이션 ‘냉장고 나라 코코몽’ 속의 캐릭터들과 친환경 손발동력놀이기구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어린이행사다.


어린이들이 만들어내는 손발동력 ‘씽씽 에너지’로 온난화가 시작된 냉장고 나라를 구한다는 스토리와 환경보호에 대한 의미를 담고 있다.

7가지 캐릭터별 테마와 20여 종류의 손발동력체험기구들은 어린이들 건강과 안전을 감안해 만들어졌다. 호기심을 자극하고 신나게 놀면서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체험놀이기구들은 코코몽 녹색놀이터의 인기비결이다.


김봉구 대전외국인복지관장은 “다문화가정어머니들이 한국어머니들보다 육아정보가 많이 부족하고 육아문화 차이로 어려움을 겪지만 자녀들을 잘 키우고자 하는 마음은 똑 같다”며 “이번 체험전 초대로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안겨줄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다문화가정임을 나타내는 외국인등록증이나 가족관계증명서 등 을 갖고 가면 행사장에 들어갈 수 있다. 문의전화 (042)222-6242.


왕성상 기자 wss4044@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왕성상 기자 wss4044@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