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AD
삼성전자, 신개념 T-type 세계 최대용량 양문형 냉장고
삼성전자가 새로운 개념의 양문형 냉장고, ‘지펠 T9000’를 선보였다. T9000은 소비자들이 냉장실과 냉동실을 사용할 때 8:2의 비율로 냉장실을 자주 쓴다는 점을 감안해 냉장실은 손이 닿기 쉬운 위쪽에, 무거운 음식이 많은 냉동실은 아래쪽에 배치했다. ‘와이드 상(上)냉장, 서랍식 하(下)냉동’시스템으로 냉장고 문을 열었을 때 T-type의 내부 구조를 지녔다. 와이드 상냉장의 가로폭은 기존 양문형 가로폭(46cm)의 약 2배인 83cm로 대형 피자 등 부피가 큰 제품도 한 번에 넣을 수 있다.
LG전자, ‘1석 2조’ 침구청소기
LG전자가 침구청소기 신제품을 7월 4일 국내시장에 출시하며 장마철 틈새가전 시장을 공략한다. 침구청소기 ‘앨리스’는 침구 속 진드기와 공기 속 유해세균을 동시에 없애는 ‘1석 2조’ 제품이다. 이 제품은 LG전자 독자 기술인 ‘NPI (나노 플라즈마 이온)’ 기술을 적용해 침구 청소와 동시에 주변 공기 속 유해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토로라 코리아, 듀얼모드 스마트폰 모토로라XT626 출시
모토로라 코리아는 아이덴(iDEN)망과 3G 네트워크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기반PTT(Push-To-Talk) 스마트폰 모토로라 XT626을 KT파워텔을 통해 한국시장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따라서 소비자는 필요에 따라 아이덴망을 통한 무전기 기능과 3G망을 통한 스마트폰 기능을 동시에 또는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KT 파워텔은 모토로라 XT626을 더블비(DOUBLE V)라는 이름으로 국내 시장에 판매할 예정이다.
뷰티
EXR, 기능성과 스타일 갖춘 ‘플립플랍’ 3종
EXR은 여름철 보다 편안하고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는 실용성에 세련된 멋까지 더한 ‘EXR 플립플랍’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플립플랍은 ‘엠보플러스’, ‘줄리아’, ‘웨이브’까지 총 3종이다. 모든 플립플랍은 충격을 흡수해주는 쿠션감을 지니고 있으며 시원한 컬러감으로 바캉스 기분을 한껏 살려준다. 엠보플러스와 줄리아는 2만 4천원이며 웨이브는 3만9천원이다.
트리아뷰티, 가정용 여드름 치료기
트리아뷰티는 가정에서도 전문 여드름 치료효과를 간편하게 누릴 수 있는 신제품 ‘트리아 스킨 퍼펙팅 블루 라이트’를 출시했다. ‘트리아 스킨 퍼펙팅 블루 라이트’는 여드름 치료에 빠르고 효과적인 전문 블루 라이트(Blue Light) 기술을 집에서도 손쉽게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가정용 여드름 치료기로 제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 ‘트리아 플러스’에 이어 트리아뷰티가 선보이는 두 번째 광기반 스킨케어 제품이다.
바이로메드, 아토피성 피부를 위한 보습제품 선보여
바이오 신약 개발 기업 바이로메드는 아토피성 피부를 위한 보습제품인 ‘아토라떼 인텐시브 로션·크림’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바이로메드의 알레르기 개선용 건강기능식품인 ‘알렉스’의 기능성 원료인 ‘다래추출물’을 핵심원료로 한 보습제품으로, 건조하고 가려운 아토피성 피부 상태 개선뿐만 아니라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재생을 도와주는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금융
대한생명, 사랑&변액유니버셜 CI 통합보험
대한생명은 사망보장은 종신까지, CI보장은 보험료 갱신 없이 100세까지 보장하는 ‘사랑&변액유니버셜CI통합보험’을 출시했다. 특히 암, 급성심근경색증, 뇌졸중과 같은 중대한 질병의 발병률이 높아지는 60세부터는 투자수익률에 따라 CI진단자금을 증액해 주기 때문에 고액의 보장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 종신보험에 부족함을 느낀 고객들을 위해, 가장(家長)의 소득상실에 대비해 월급처럼 보험금을 지급, 유가족이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우리은행, 개인사업자 전용 종합지원서비스 실시
우리은행은 개인사업자 특화 종합지원서비스 상품인 ‘우리 윈스퀘어’를 출시했다. ‘우리 윈스퀘어’는 우리은행과 각 분야의 전문기업들이 만든 콘텐츠를 통해 사업성공에 필요한 업무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개인사업자들은 금융, 세무신고, 영업, 마케팅 등 10가지의 카테고리에서 다양하고 유용한 앱을 한 곳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대신증권, 연계신용서비스 ‘대신 스탁론’
대신증권이 저축은행 연계신용 상품 ‘대신 스탁론’을 선보인다. 대신 스탁론은 대신증권에 주식을 보유한 고객에게 보유주식을 담보로 대신저축은행을 통해 주식매입자금을 대출해 주는 서비스다. 증권계좌잔고 담보평가금액의 최대 300%까지 주식매입자금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금리는 연 7.5%다. 최고 3억 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대출기간은 6개월이다. 최장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으며, 연장수수료는 0.5%다.
식품
종로상회, 가족 및 2030세대 겨냥 신메뉴
국산 돼지 생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종로상회’가 신메뉴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메뉴는 종로석쇠구이, 종로껍데기파, 종로왕갈비 등 모두 세 종류다. 종로석쇠구이는 원형으로 만 목살을 4~5mm 두께로 썰어서 소스에 버무린 메뉴며, 종로껍데기파는 돼지껍데기를 1차로 초벌한 다음 양파, 깻잎, 대파 등 갖은 야채와 종로상회 특제 매운 소스로 볶아 먹는 메뉴다. 또, 종로왕갈비는 목살, 갈비살, 전지 등을 이용해 만든 메뉴로, 1980년대 즐기던 달지 않은 추억의 전통 갈비 맛을 재현했다.
던킨도너츠, 맛도 모양도 ‘FUN FUN’한 몽키바나나 도넛
던킨도너츠는 여름철 즐길 수 있는 ‘몽키바나나’ 도넛을 출시했다. 몽키바나나 도넛은 쫄깃쫄깃한 식감이 특징으로 바나나, 초코, 그린애플, 스트로베리 등 4가지 다양한 맛으로 구성되어 있어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데 제격이다. 또한, 미니바나나 모형의 작고 귀여운 패키지디자인은 휴대하기가 간편해 아침식사와 오후 간식으로 좋으며, 바캉스를 떠나는 고객들도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빕스, 브라질 콘셉트의 스테이크 4종
빕스는 7월 5일부터 전국 매장에 브라질 콘셉트의 스테이크 4종을 출시했다. 빕스는 지중해 플로렌스, 미국 뉴욕에 이어 ‘빕스 월드 스테이크 프로젝트’의 세 번째 도시로 남미를 대표하는 다양한 스테이크 메뉴들이 발달되어 있는 브라질을 택했다. 새롭게 출시되는 메뉴들은 남미를 대표하는 3가지 소스 치미추리, 살사, 피멘토가 함께 제공되어 브라질의 맛을 더욱 깊게 느낄 수 있으며, 화려하고 열정적인 브라질의 모습이 메뉴 구성을 통해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
이코노믹 리뷰 박지현 jhpar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