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우일렉 김치냉장고 “해외 시장 본격 공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대우일렉 김치냉장고 “해외 시장 본격 공략” 대우일렉 클라쎄 김치냉장고
AD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대우일렉이 해외 교민들을 상대로 김치냉장고를 수출, 해외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5월부터 김치냉장고 수출을 진행한 대우일렉은 미국 수출을 시작으로 해외교포를 겨냥한 김치냉장고 수출을 본격화 한다는 방침이다.


이미 지난달 미국 시장에 뉴욕, 로스앤젤레스 등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김치냉장고 '클라쎄' 1000대 판매를 진행한 대우일렉은 하반기 캐나다 지역 수출을 계획하며 한인 및 일본인 등 김치 애호가들을 대상으로 김치냉장고 판촉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대우일렉은 특히 본격적인 미국시장 진출을 시작하며 지난달 20일부터 교포가 많이 사는 뉴저지 등 동부지역에서 방송 광고 및 온라인 판촉 활동을 벌이고 있다.


대우일렉은 올해 미주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수출지역을 다변화해 미국과 일본 등지의 교포와 김치 애호가들 및 야채 냉장고를 필요로 하는 국가의 소비자들을 상대로 김치냉장고 판매를 진행한다는 전략이다.


대우일렉은 교포시장은 물론 일본계 등에게도 좋은 반응을 끌어내고 있으며, 본격적인 진출을 위해 코리아 타운을 중심으로 입점을 마쳤고, 온라인 판매도 진행하며 미주 김치냉장고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갈 전략이다.


김정한 대우일렉 미국 법인장은 "김치 소비가 많은 한인 사회 및 일본인 사회를 중심으로 김치냉장고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며 "대우일렉은 상대적으로 품질 및 가격경쟁력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밝혔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