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한 접착력 360도 회전 ‘내비’보며 충전도 OK

시계아이콘00분 5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정인일렉텍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강한 접착력 360도 회전 ‘내비’보며 충전도 OK
AD


스마트폰 차량 거치대를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점 하나. 전화가 왔을 때 전화기를 뗐다, 붙였다 반복하기가 매우 불편하다는 점이다. 차량용 모바일 주변기기 제조 전문업체인 정인일렉텍이 내놓은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큐브온’은 이런 단점들만 개량해서 만든 충전식 거치대다. 큐브온은 기존 갤럭시와 아이폰 등의 스마트 폰은 물론 갤럭시노트와 옵티머뷰 뷰 등 5인 전용 스마트폰도 내놓았다.

이 제품의 가장 강력한 무기는 강한 접착력이다. 접착식 겔패드 부착 방식을 사용해 차량대시보드나 유리에 마음대로 탈, 부착이 가능하다. 또 본체 부분도 역시 스마트폰이 움직이지 않게 양쪽으로 잡아주는 고정장치와 실리콘 고무를 사용해 더욱 단단하게 고정하도록 했다. 실제 사용해본 결과 이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기존에 나와 있는 스마트폰 거치대는 단순히 얹혀 있는 수준이었다면 큐브온은 마치 손으로 꽉 잡아주는 느낌이 들었다. 이 흡착력은 비포장도로에서도 발휘했다. 차량의 덜컹거림이 심한 지역에서 테스트 한 결과 일반 거치대에 설치한 스마트폰은 금세 튕겨나갔지만 큐브온은 전혀 움직이지 않았다.


360도 회전하는 방식도 이 제품의 최대 장점이다. 최근 스마트폰을 네비게이션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어 가로 형태로 손쉽게 바꿀 수 있다. 회전방식도 단단한 클립 형식으로 이용해 덜컹거림이 심한 지역에서도 그대로를 유지했다. 본체는 슬라이드 방식으로 만들어져 스마트폰을 손쉽게 거치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부분 역시 실리콘 고무를 사용해 거치과정 스크래치가 생기지 않도록 예방했다.


충전케이블은 차량용 시가잭과 거치대 본체의 USB 폰드로 만들었다. 이 때문에 과전류나 과충전 방지효과도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 제품의 또 다른 발견 하나. 평소에는 차량용으로 쓰다가 사무실이나 가정에서도 사용이 가능했다. 큐브온을 책상에 부착하고 TV 시청도 가능했다. 기존 책상 거치대는 고정장치가 없어 작업에 불편했지만 큐브온은 충전과 동시에 작업이 가능했다.


업체명 정인 일렉텍
제품명 큐브온 충전거치대, 큐브온 5인치 거치대
가격 2만7900원
연락처 032-623-0360
홈페이지 www.jungintech.co.kr


이코노믹 리뷰 최재영 기자 sometime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