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지역경제 활성화 최우수 지역은? '경기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제17회 지방물가 안정관리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경기도는 북부지역에 군부대가 많은 점에 착안해 군인 가족에게 다양한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포천시는 신병 면회객에게, 파주시는 군장병과 가족들에게, 양평군은 신병들과 가족들에게 각각 10~20% 할인된 가격으로 식사와 숙박을 제공하고 있다.


#충청북도는 청주와 청원에서 적용되던 구간요금제를 폐지했다. 많게는 2900원에 이르던 버스요금도 1150원으로 단일화했다. 이를 통해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시키고 지방 물가안정을 유도하고 있다.

물가안정을 위해 각 지방자치단체가 팔을 걷고 나섰다. 지난달 30~31일 전남 완도에서 열린 '제17회 지역경제활성화 우수사례 발표대회'에는 전국 16개 시·도 지역경제관계관, 시도 발전 연구원 등 280여명이 참가해 다양한 물가안정 정책을 발표하고 서로간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정안전부와 전라남도가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에서 대통령상인 최우수상은 '물가안정 기획홍보 추진' 및 착한가격업소 이용활성화 시책이 돋보인 경기도가 차지했다. 국무총리상인 우수상은 충청남도가, 행안부 장관상인 장려상은 광주광역시, 충청북도, 경상북도에 돌아갔다.


광주광역시는 지역별 품목별 물가수준을 비교해 발표하고, 착한가격업소와 농산물 직거래장터 등을 적극 지원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상북도도 간부공무원 릴레이 전통시장 투어, 물가관리시스템 및 웹 공개, 착한가격업소 인센티브 및 이용 확대 등을 추진했다.


이삼걸 행안부 2차관은 "이 대회는 전국 지역경제담당 공무원이 한자리에 모여 우수사례의 벤치마킹, 자치단체간의 네트워크을 통한 공동협력의 기회를 제공하는 의미 깊은 대회"며 "우수사례들을 전국적으로 확산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의 전기를 마련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민서 기자 summe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