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1개팀에 500만원 등 총 상금 1400만원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신용보증기금이 오는 8월23일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2012년 대학생 창업아이템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2009년에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나를 변화시키는 열정, 세상을 뛰어넘는 아이디어, 성공창업'을 주제로 대학생의 창업마인드 고취를 통해 사회적으로 심각한 청년실업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기간은 다음달 4일부터 7월22일까지이며, 신보 홈페이지(www.kodit.c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대상은 대학(원)에 재학(휴학)중인 개인 또는 팀이며, 팀 구성은 5인 이하로 제한된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 2차 경진대회로 이루어지며 기술성, 창의성, 실현가능성, 사업계획 타당성 등을 평가해 최종 수상자를 결정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실질적인 창업가능성에 중점을 둬 심사할 계획이다.
총 상금은 1400만원 규모로 대상 500만원(1개팀), 최우수상 300만원(2개팀), 우수상 100만원(3개팀)이 수여된다. 해당 아이템으로 창업한 후 일정조건을 충족할 경우 신보의 청년창업특례보증을 통해 창업자금이 지원된다.
또한 수상자에겐 신보 주관 창업스쿨 무료수강, 외부전문가에 의한 창업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창업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번 대회 참가자 및 기타 희망자들을 위해 '창업마인드 무료특강'도 병행 실시해 대학생들의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