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G, 캄보디아 파견 봉사단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KT&G, 캄보디아 파견 봉사단 모집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KT&G는 캄보디아 현지에 파견할 봉사단 'KT&G 희망특파원'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참가신청 기간은 다음달 12일까지이며, KT&G 페이스북(www.facebook. com/ktngcorp)에 접속, 지원동기 및 재능기부 아이디어 등을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5명으로 구성된 팀별로 지원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 방문자 투표와 신청서 심사를 거쳐 1차로 선발된 10개 팀을 대상으로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2개팀이 선발된다.

최종 선발된 팀은 7월31일부터 8월6일까지 6박7일간 캄보디아 현지에 파견돼 급식봉사, 수상가옥 짓기, 위생교육 등 구호활동과 함께 재능기부 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KT&G는 페이스북을 통해 희망특파원 모집 과정부터 현지 봉사활동 현장까지 생생하게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참여형 기부 캠페인 '클릭! 캄보디아의 기적'도 같은 기간 진행된다. 페이스북 메인화면에 있는 해당 이벤트에 참여해 캄보디아 아이들의 사진을 클릭하면 클릭 수가 쌓인 만큼 친환경 학용품이 기부되며, 기부된 학용품은 'KT&G 희망특파원'을 통해 캄보디아 현지 아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KT&G는 2005년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캄보디아에 대학생 및 임직원으로 구성된 해외봉사단을 총 20여회, 총인원 600여명을 파견해 구호활동을 펼쳐왔으며, 선상유치원 및 어린인 도서관을 건립하는 등 교육사업도 지원해왔다.


KT&G 관계자는 "캄보디아는 많은 국민들이 끼니를 이어가기 어려운 상황 속에 수상가옥에서 어렵게 살아가고 있는 세계 최빈국 중 하나"라며 "미래의 인재들에게 이번 특파원 경험은 지구촌 공동체 의식을 기를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