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토요타, 부산모터쇼서 '토요타 86' 공개

시계아이콘00분 4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한국토요타, 부산모터쇼서 '토요타 86' 공개 토요타 86
AD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한국토요타가 오는 5월 24일부터 6월 3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2 부산 국제 모터쇼에 초경량 저중심 후륜 구동 스포츠카 '토요타 86'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이는 '토요타 86'은 운전자의 감각 하나로 운전하는 즐거움을 체감할 수 있는 초경량 후륜 구동 컨셉트로 개발됐다. 초저중심 패키지와 뛰어난 퍼포먼스는 기본이다.

토요타 86은 토요타의 차세대 직분사 시스템인 D-4S와 스바루의 수평 대향 박서 엔진기술이 결합된 세계 최초의 ‘수평 대향 D-4S’ 엔진이 탑재됐다. 53:47의 이상적인 전후 중량 배분과 무게 중심 높이를 460mm 로 낮춘 초저중심의 프론트 엔진 및 후륜 구동 패키지 등이 특징이다.


한국토요타는 토요타 86 한국 출시를 기념해 ‘드라이버 86 (Driver 86)’ 서킷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9일에 개최되는 이번 이벤트는 86명을 선발해 드라이빙 포지션에 대한 이론 교육과 함께 전문 드라이버와 함께하는 브레이킹, 슬라럼, 와인딩 및 코너링을 비롯해 토요타 86의 뛰어난 핸들링을 직접 서킷에서 체험할 수 있는 실전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오는 5월 14일까지 토요타 페이스북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국토요타 관계자는 "이번 시승 행사를 통해 토요타 86에 대한 기대감을 충족시키는 동시에 토요타 86만의 직관적인 핸들링 성능, 민첩한 응답성 및 다이내믹한 운전의 즐거움을 직접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토요타 86만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토요타 86에 대한 관심을 높여가겠다”라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