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RX 국민행복재단, 다문화 대안학교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KRX 국민행복재단, 다문화 대안학교 지원 김봉수 KRX이사장(왼쪽)과 송자 아이들과미래 이사장이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지선호 기자] KRX국민행복재단이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대안학교 지원과 함께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경제교육 사업을 연이어 진행한다.

KRX국민행복재단(이사장 김봉수)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이사장 송자)와 지난 7일 오후 한국거래소 서울사옥에서 '다문화 대안학교 희망무지개' 사업에 대한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부금 7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KRX국민행복재단과 '아이들과미래'는 이번달 중으로 전국 다문화 대안학교 가운데 지원이 필요한 사업을 공모해 약 10개 학교를 선정하고, 학습기자재 지원 등 교육환경 개선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KRX국민행복재단은 JA Korea(회장 김태준)과 전국의 대학생을 위한 지역별 순회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순회교육은 전국 대학생 1200명을 대상으로 총 6회(회차별 200명)에 걸쳐 진행한다. 각 지역별로 2일간 워크숍 형태로 개최될 예정이다.


학생 금융교육사업은 JA Korea의 전문강사단에 의해 진행되며, 자산 및 예산 계획, 저축과 지출, 대출, 투자, 보험, 재무설계 등 대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경제·금융지식 프로그램등으로 구성된다. 또 경제교육 참가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생 경제생활' 관련 프리젠테이션 대회를 개최해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장학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지선호 기자 likemor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