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기업청은 기업형슈퍼마켓(SSM) 등 대기업의 골목상권 진출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네슈퍼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2012년 2차 1600여개 골목슈퍼의 나들가게 육성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나들가게 육성사업은 2010년부터 올해까지 3년간 1만개를 목표로 추진중이다. 올 1차 사업까지 8427개 업체를 선정해 지원했다. 점포 매장면적 165㎡ 미만의 종합소매업을 대상으로 POS와 간판교체, 점포 경영컨설팅 등에 나들가게 점포당 660만원을 직접 지원하고, 업체당 1억원 미만의 정책자금 저리융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2차 나들가게 육성사업은 마지막 참여점포 모집으로 1600여개 동네슈퍼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는 공고일로부터 5월31일까지다. 온라인(www.nadle.kr) 또는 전국 61개 소상공인지원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현장 평가와 심의 절차를 거쳐 지원받게 된다.
중기청 관계자는 "마지막 나들가게 접수인 만큼 영세점포 위주로 지원하기 위해 지원대상 기준을 점포 총면적 300㎡에서 매장면적 165㎡로 조정했다"며 "점주의 투자계획 등 혁신의지가 높고 음식료품 위주의 상품구색을 갖춘 점포 위주로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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