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외수 새누리당 후보 지지선언 "진짜였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이외수 새누리당 후보 지지선언 "진짜였네"
AD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트위터로 130만여명의 팔로어와 소통하며 진보적인 메시지를 전파하는 소설가 이외수가 "새누리당 후보를 지지한다"는 발언으로 구설수에 올랐다.

이외수는 9일 트위터(@oisoo)를 통해 "제가 살고 있는 강원도 중에서도 낙후된 접경지역, 철원, 인제, 양구, 화천을 이끌어갈 새누리당 정치인. 한기호(@nombo1) 후보를 응원한다. 추진력·결단력이 있다. 호탕한 성품의 소유자다"라는 메시지를 올렸다.


이외수는 한후보와 과거 몇번 정도 만났지만 그가 "유명인을 등에 업고 인지도를 높이는 정치가로 인식되고 싶지 않다"며 자신을 멀리한다는 게 맘에 들었다고 지지이유를 설명했다.

이 트윗이 공개되자 진보적인 네티즌의 질타가 이어졌다. corea9** 등 다수의 네티즌은 "어떤 이유에서든 새누리당 후보를 응원, 추천하면 안된다"고 항의 트윗을 올리기도 했다. 이에 이외수는 "거부감에 대한 심경은 충분히 이해한다. 하지만 제가 사는 지역구 후보이며 내게도 소신과 신념이 있다"고 해명했다.


이외수는 "자기네 정당 후보 여러 명 추천해 드렸는데 그때는 가만히 계시다가 다른 정당 후보 딱 한 명 추천해 드리니까 불쾌감 드러내시는 분들. 저는 분명히 여야를 가리지 않고 공약이나 활동 검토한 다음 제 소신 대로 소개하겠다고 미리 말씀드린 바 있다"고 확고한 태도를 보였다.


시사평론가 진중권은 "이외수 형님의 선택, 저와는 물론 생각이 다르다. 한편에선 아쉬움도 있지만, 다른 한편에선 '외수 형님이 공정하고 유연하시구나' 하는 놀라움도 있다. 차이를 인정하고, 다같이 함께 나아갑시다. 정권심판, 총선승리!"라는 지지 트윗을 띄웠다.


한편 이외수는 이번 선거에서 민주통합당 정동영 후보(강남을)의 후원회장을 맡고 있다.




박충훈 기자 parkjov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