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얼라이언스번스틴, AB 퀄리티 고수익 채권펀드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얼라이언스번스틴, AB 퀄리티 고수익 채권펀드 출시
AD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얼라이언스번스틴 자산운용(대표 이석재)은 2일 글로벌 하이일드 채권 등에 투자하는 AB 퀄리티 고수익 증권 투자신탁(채권-재간접형) 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AB 퀄리티 고수익 채권펀드는 룩셈부르크에 설정된 역외펀드인 얼라이언스번스틴 숏 듀레이션 고수익 채권 포트폴리오(피투자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형태의 역내펀드다.

피투자펀드는 주로 하이일드 채권 및 관련 파생상품으로 구성된 4년 미만의 평균 듀레이션을 가진 분산된 포트폴리오에 투자함으로써 높은 위험 조정 수익률을 추구한다. 피투자 펀드내에서 CCC 등급 이하의 채권 투자를 제한함으로써, 신용 등급을 개선시키고 별도 헤지 전략을 수행함으로써 하락 위험을 최소화하도록 고안됐다.


얼라이언스번스틴 자산운용 유재흥 상무는 "올해 유로지역이 완만한 경기 침체를 겪는 가운데, 미국·일본의 반등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경기 회복 추세가 이어질 전망"이라며 "이런 환경에서 하이일드 채권 시장은 여전히 매력적인 투자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피투자펀드는 더글라스 피블스(Douglas Peebles) 최고투자책임자(CIO)가 지휘하는 글로벌 채권과 글로벌 크레딧팀에서 운용한다. 이 운용팀은 세계 주요 도시에 위치한 글로벌 리서치 네트워크를 활용해 계량 및 펀더멘털 리서치를 바탕으로 펀드를 운용한다.


AB 퀄리티 고수익 채권펀드는 전국 미래에셋증권, 신한금융투자, 홍콩상하이은행, KDB대우증권 본지점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




서소정 기자 ss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