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양천구, 안양천 이용 주민에 소형 운동기구 무료 대여

시계아이콘00분 4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안양천 소형운동기구 대여프로그램, 구민의견 수렴해 구청 직원이 제안한 아이디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양천구(구청장 추재엽)는 구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안양천생태공원 관리사무소에 소형 운동기구를 비치해 안양천을 이용하는 시민에게 대여해 주는 프로그램을 4월부터 운영한다.


양천구, 안양천 이용 주민에 소형 운동기구 무료 대여 추재엽 양천구청장
AD

소형운동기구 대여 프로그램은 운동을 하기 위해 안양천으로 나올 때 운동기구를 따로 챙겨 나오기가 힘들다는 구민 의견을 수렴하여 구청 직원이 제안한 아이디어이다.

안양천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훌라후프나 줄넘기 배드민턴 캐치볼 농구공 굴렁쇠 등 자신의 취향에 맞는 운동기구를 빌려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운동을 즐길 수 있다.


훌라후프는 허리에 자극을 줘 복부 지방을 없애주고 장 기능을 향상시켜 변비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운동으로 알려져 있다.

아령, 줄넘기 등은 손쉽게 근력을 키울 수 있다.


양천구는 운동효과와 선호도 등을 고려, 운동기구를 비치, 주민의 호응이 좋을 경우 운동기구의 종류와 수량을 점차적으로 늘려나간다고 밝혔다.


양천구 권역 내 안양천은 약 35만㎡로 벚나무산책길, 자전거도로, 야외 운동장, 철새보호구역, 자연학습장 등 운동과 휴식, 학습공간을 고루 갖추고 있어 평소 많은 주민이 즐겨 이용하고 있다.


양천구는 안양천을 이용과 보존이 조화를 이루는 수변생태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 ‘안양천생태공원팀’을 신설했다.


양천구 관계자는 "안양천생태공원팀’을 주축으로 노후된 운동시설과 편익시설 정비, 콘크리트제방사면의 생태 복원과 제방산책로 왕벚나무 보식공사 등을 추진해 안양천을 가족나들이와생활체육 공간, 자연이 살아 숨쉬는 생태공원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양천 소형 운동기구 대여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과 안양천 이용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양천구청 공원녹지과(☎2620-3594)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