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업은행, 서울대에 'IBK커뮤니케이션센터' 건립

시계아이콘00분 2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IBK기업은행은 교육 분야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에 언론인 양성과 중소기업 지원 기능을 갖춘 'IBK커뮤니케이션센터' 건립을 후원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이날 서울대와 관련 협약을 맺고, 새로 지어질 건물에 기업은행 영문 약자인 'IBK'를 붙여 영구히 사용하기로 했다.

IBK커뮤니케이션센터는 연면적 3300㎡ 규모로 우수 언론인을 재교육ㆍ양성하는 언론인 교육의 요람이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기업은행은 건물 1층에 'IBK창업지원센터'를 개설해 우수 벤처를 꿈꾸는 대학생ㆍ청년 창업자에게 컨설팅 및 창업 금융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IBK창업지원센터는 서울대의 우수한 인적ㆍ물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특허 보호나 기술 개발 등 여러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해주는 일도 맡게 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서울대의 IBK커뮤니케이션센터는 지난해 개관한 예술의전당 내 'IBK챔버홀'과 함께 '교육ㆍ문화ㆍ예술을 아끼고 사랑하는 기업'으로서 기업은행의 이미지를 더욱 넓혀 나가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