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래에셋퇴직연금硏, '은퇴와 연금' 3월호 발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미래에셋퇴직연금연구소는 20일 '은퇴와 연금' 3월호를 발간하고 '미국의 우수사례에서 배우는 성공하는 사내 은퇴교육'을 소개했다.


'은퇴와 연금'은 미래에셋퇴직연금연구소가 발행하는 연금, 은퇴 분야 월간전문지다. 이번 호에서는 우수한 사내 은퇴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미국 대표기업 UPS, 티파니 앤 컴퍼니, 와이어하우저 등의 은퇴교육프로그램을 알린다.

미래에셋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은퇴교육은 기업이 근로자의 은퇴준비를 도와줌으로써 행복한 근로환경을 만들고 생산성을 향상 시키는데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분석됐다.


이번 호에서는 '세계 연기금의 중심, 북미에서 유럽, 아태지역으로 이동', '일본 확정기여형의 근로자 추가납입 허용', '조기에 가입하면 더 많이 받는 주택연금', '웰 에이징, 우아하게 늙는 법' 등이 소개된다.


손성동 미래에셋퇴직연금연구소 연구실장은 "사내 은퇴교육 우수사례를 살펴보면 기업 스스로가 근로자를 위해 적극적으로 맞춤식 은퇴교육을 실시했다"며 "우리나라 역시 기업 스스로 현재 기업 상황에 맞게 사내 은퇴교육을 시작하고, 근로자의 행동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외부 전문가를 통한 맞춤식 교육이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퇴직연금연구소의 홈페이지(pri.miraeasset.com) 또는 온라인 뉴스레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소정 기자 ss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