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기아자동차가 영화를 보며 채용설명회를 여는 이색 행사를 마련했다.
기아차는 30~31일 CGV 청담 씨네시티내 기아차 브랜드관인 ‘기아 시네마’에서 ‘Design Your Future(기아차를 통해 미래를 디자인하라)’를 주제로 2012년 대졸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겸한 ‘기아 시네마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채용설명회에서는 사전 참가 신청을 한 지원자 약 800명을 대상으로 이틀간 4시간씩 총 4회에 걸쳐 기아차의 경영진과 채용팀장이 직접 회사의 비전과 다양한 채용정보를 공개한다.
또 선배사원과의 상담시간을 마련해 지원자 본인의 희망 직무와 경력개발에 대해 경험을 공유하는 한편, 회사생활에 대해 궁금한 점 등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하반기에 입사한 선배사원들의 우수 지원서를 로비에 게시해 지원자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설명회가 끝나면 행사는 ‘기아시네마 데이’로 이어진다.
기아차는 지원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구직활동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재미있는’ 채용설명회를 위해 이번 ‘기아 시네마데이’의 콘셉트를 ‘채용설명회와 함께하는 시네마데이’로 정했다.
이번 채용설명회를 겸한 시네마데이는 25일까지 기아차 공식 블로그 펀기아(fun.kia.co.kr)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참가 대상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기아차 공식 블로그 펀기아(fun.ki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