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천구, 다문화가정 정보화 격차 해소 위해 팔걷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6초

4월부터 다문화가족 대상으로 정보화교육 실시...3월23일까지 접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지역내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정보화교육을 4월부터 구청 전산교육실에서 무상으로 실시한다.


금천구, 다문화가정 정보화 격차 해소 위해 팔걷어 차성수 금천구청장
AD

다문화가정 정보화교육은 KT IT 서포터즈 강사를 초빙, 컴퓨터기초부터 이메일 사용, 사이버교육이용하기 등 인터넷활용, 문서작성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오는 4월3일부터 6월28일까지 3개월 과정의 '화,목반'으로 1일 2시간으로 운영된다.


향후 중급과정을 원하는 수요자가 증가할 경우 한글 ITQ자격증, 파워포인트 ITQ자격증 등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반을 추가 개설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23일까지 전화(금천구 행정지원과☎2627-1116, 금천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803-7743)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되며 결혼이민자, 귀화허가자 등 다문화가족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구는 다문화가족들이 정보화교육을 통해 사회경제적으로 자생력과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금천구는 지식 정보화 사회에서 소외받기 쉬운 정보화소외계층의 정보화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장노년층, 장애인, 저소득층, 다문화가족 등을 대상으로 정보화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