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주항공 총괄대표이사 안용찬 부회장 취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제주항공 총괄대표이사 안용찬 부회장 취임 안용찬 제주항공 경영총괄 대표이사 부회장
AD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애경그룹은 안용찬 생활항공부문 부회장을 제주항공 경영총괄 대표이사 부회장에 겸직발령했다고 20일 밝혔다. 또한 조재열 그룹 전략기획실장을 제주항공 관리총괄 대표이사 사장에 겸직 발령했다.


애경그룹은 관계자는 “제주항공의 해외 주력시장인 일본에서 경쟁력을 갖춘 LCC 3사(피치애비에이션, 에어아시아재팬, 젯스타재팬)가 올해 속속 출범하면서 한일 항공시장에 들어와 치열한 생존경쟁이 예고되고 있다”며 “급격하게 재편되고 있는 동북아 항공시장에서 제주항공이 국내 LCC 선두주자로서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지속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가 절실히 요구되는 시점이라는 판단을 했다”고 설명했다.


애경그룹은 또 제주항공이 지속적인 발전을 통해 경쟁력 있는 글로벌 LCC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그룹의 전폭적인 지원이 필수적인 시점이 되었다고 판단한 것이라고 밝혔다.


애경그룹은 이 같은 전략적 판단에서 그룹의 전폭적인 지원과 체제 강화를 위한 방안으로 제주항공이 포함된 그룹 생활항공부문을 맡고 있는 안용찬 부회장을 제주항공 경영총괄 대표이사 부회장으로 겸직 발령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