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민銀, 2012년 최고의 웹사이트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0초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KB국민은행의 오픈뱅킹 방식 인터넷 홈페이지가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어워드 코리아 2012'에서 영예의 대상인 '웹어워드 최고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웹어워드 코리아’는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행사이다. 인터넷 실무전문가, 전문교수진 등 웹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평가단의 심사를 토대로 24명의 교수로 구성된 자문위원단이 수상자를 선정한다.


국민은행의 웹사이트는 다양한 OS 및 브라우저에서도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국내 최초로 오픈웹 방식의 뱅킹 서비스를 선보인 점이 높이 평가됐다. 또한 '심플하고 즐거운 화면 디자인', '시각장애인도 이용 가능한 글로벌 웹표준 준수', '피싱 방지를 위한 글로벌 인증서비스 적용' 등 국내금융 정보기술(IT)발전에도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혔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업그레이드된 오픈 인터넷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 제공, 사회트랜드를 반영한 신금융상품 출시, 소셜네크워크를 통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 등을 통해 고객가치를 향상하고 스마트금융을 선도하는 은행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