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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3D TV로 세계 1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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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3D TV로 세계 1위 한다" 광고모델 소녀시대가 LG 시네마 3D 스마트TV 신제품을 소개하는 모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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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LG전자가 시네마 3D TV 신제품을 선보이며 3D TV 시장 석권을 목표로 제시했다.

LG전자는 19일 서초구 양재동 소재 LG전자 서초R&D캠퍼스에서 권희원 홈엔터테인먼트(HE)사업본부장(사장), 최상규 한국마케팅본부장, 광고모델 소녀시대 등이 참석한 가운데 'LG 시네마 3D 스마트TV 신제품 발표회'를 가졌다.


LG전자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3D TV 국내 1위 수성, 세계 1위 등극이라는 2가지 목표를 반드시 달성한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올해 3D TV 세계시장 점유율 목표는 25% 이상으로 잡았다. 이를 위해 50인치대 이상 대형 3D TV 라인업 확대, 3D 콘텐츠 강화 등 진행한다. 특히 스마트 기능이 탑재된 3D TV 라인업을 보급형에서 프리미엄까지 전방위로 확대하며 국내출시 신제품 가운데 80%를 3D TV로 내놓는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이날 선보인 초슬림 디자인의 '시네마 스크린' 라인업을 다음주부터 내달까지 순차 출시한다. 첫 제품은 LM6700시리즈로 판매가는 55인치 400만원, 47인치 250만원, 42인치 200만원으로 예정돼 있다. 시네마 스크린 신제품은 베젤을 최소화 해 3D 몰입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올해 한국시장에 출시될 중고가 이상 3D TV 라인업에 글로벌 대표 디자인 시네마 스크린을 채택하기로 했다. 모델 수로 보면 전체 라인업 중 절반에 가깝다.


3D TV 신제품은 3D와 스마트 기능도 강화했다. 2D to 3D 변환기능, 화면을 나눠쓰는 듀얼 플레이(Dual Play) 기능, 피사체의 움직임에 따라 변화하는 3D 사운드 등이 탑재된다. 무게를 20% 이상 줄인 시네마 3D 안경 3종도 새로 내놓는다. 신제품은 독자 플랫폼 '넷캐스트' 경쟁력 제고, 콘텐츠 및 서비스 확대, 사용자환경 혁신도 반영됐다. 리모콘 역시 기존 매직 리모콘에 음성인식, 동작인식, 휠 기능을 추가했다.


LG는 또 시네마 3D 스마트TV를 '3D 콘텐츠가 가장 많은 스마트TV'로 만들기 위해 3D 콘텐츠 전문업체와 제휴를 이어간다는 전략도 발표했다.


권희원 사장은 "올해 세계 3D TV시장 1위 달성으로 ‘3D=LG’ 이미지를 보다 굳히고 TV 세계 1위 달성 기반도 확고히 다질 계획"이라며 "세계 시장에서도 스마트 기능이 기본 탑재된 3D TV 보급이 급속히 늘어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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