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요즘대세, 흰국물 라면"...왕중왕은 누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요즘대세, 흰국물 라면"...왕중왕은 누구?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이마트가 오는 18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라면 3사의 대표 하얀 국물 라면 제품 할인행사인 '하얀국물라면 삼국지대전'을 실시한다. 이에 농심은 하얀 국물 시장을 새롭게 재편하기 위해 내놓은 야심작인 '후루룩칼국수'로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라면 시장에서 하나의 카테고리로 정착한 하얀 국물 라면의 인기를 반영하는 것. '하얀국물라면 삼국지대전'에 참여하는 제품은 한국의 전통적인 하얀 국물 음식인 칼국수를 그대로 재현한 농심의 '후루룩 칼국수', 일본의 하얀 국물 짬뽕을 라면으로 만든 삼양식품의 '나가사키 짬뽕', 중국 음식인 기스면을 제품화한 오뚜기의 '기스면'이다.

이마트는 최근의 하얀 국물 라면 열풍에 힘입어 삼국(三國)의 하얀 국물 제품을 모두 모아 별도의 매대를 구성, 4봉 또는 5봉을 구입하면 1봉을 추가 증정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농심의 '후루룩칼국수'는 농심이 25년 가까이 연구해온 흰 국물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진하고 칼칼한 하얀 국물을 구현한 제품이다. 가마솥의 가열 원리를 이용해 270℃의 센 불에 돈골과 닭을 양념 야채와 함께 푹 고아내는 방식으로 정통 칼국수의 깊고 개운한 국물 맛을 살렸다. 육수에 들어가는 양파와 마늘은 저온 농축 방식을 사용해 시원한 풍미를 담았으며 청양고추로 칼칼한 뒷맛을 구현했다. 또한 재료를 그대로 우려낸 진한 국물 맛에 어울리는 튀기지 않은 저칼로리 건면으로 소비자의 건강까지 고려했다.

농심 관계자는 "후루룩칼국수는 농심의 압도적인 생산설비와 기술력으로 유명 칼국수 집에서 먹던 깊고 진한 칼국수의 맛을 재현한 정통 칼국수 제품"이라며 "이마트의 '하얀국물라면 삼국지대전' 행사를 통해 기존 하얀 국물 시장의 인기 제품인 '나가사키 짬뽕', '기스면'과 정정당당히 겨룰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