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K팝의 세계적인 인기가 엉뚱한 게시물에서 드러났다. 미국의 유머사이트 9gag.com에 올라온 '거짓말해서 죄송해요'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진원지다. 9gag.com은 최근 전세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용자들로부터 폭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사이트이다.
(☞클릭! 해당 게시물 가기)
이 게시물은 한 남성이 모르는 여자와 단둘이 엘리베이터를 탔다가 겪은 황당한 일을 다룬 글이다. 다소 썰렁한 유머가 이어지다 게시물 말미에는 뜬금없이 샤이니 민호의 방송캡쳐 사진을 삽입했다.
게시물이 올라오자 전세계 누리꾼들의 감상 댓글이 달렸다. 흥미로운 건 정작 게시물 보다 게시물 하단에 있는 샤이니 민호의 얼굴을 보러 왔다고 댓글을 단 이들이 많다는 것이다. 대부분이 10대로 추정되는 청소년들이다.
나라도 다양하다. 캐나다, 미국 등 북미는 물론 우크라이나,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연합국가들의 소녀팬들이 "민호사진을 보고 게시물에 들어왔다"고 댓글을 달았다. 멕시코, 브라질, 아르헨티나, 파나마 등 남미 국가 소녀들의 댓글이 특히 많았다.
민호의 팬들은 한 누리꾼이 "minwho?"라고 이름을 헷갈려 하자 'Minho'라고 친절히 가르쳐주는 미덕도 보였다. 이들 팬들의 페이스북에는 한결같이 한국 가수에 대한 소개가 등장하고 있다.
박충훈 기자 parkjov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