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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로지엠, 글로벌사업조직 확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노영돈 사장, 공격 마케팅 의지
관련부문 6개팀서 13개팀으로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노영돈 대표 체제에서 2년차를 맞이한 현대로지엠이 임진년 첫 조직 개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해외사업 강화에 나섰다. 작년 한 해 국내 사업을 강화하고 조직을 세우는 데 역점을 뒀다면 올해부터는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마켓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로지엠, 글로벌사업조직 확대 노영돈 현대로지엠 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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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현대로지엠은 최근 단행된 조직개편을 통해 글로벌 관련 부문을 기존 2개담당 6개팀에서 3개담당 13개팀으로 확대했다. 이에 따라 글로벌 전략, 해운, 항공, 인터모달, 국제특송, 항만운영, 국제IT 등의 부서가 신설돼 해외시장에서 각 전문영역에 특화된 대응체제를 갖출 수 있게 됐다.


또한 현대로지엠은 올해 세계 주요 거점에 해외법인을 추가 개설하고 현지 물류사업을 강화, 글로벌 이머징 마켓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번 조직개편은 대표이사 사장 취임 2년차를 맞이한 노 사장이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 강화에 나서는 신호탄으로 풀이된다. 노 사장은 현대종합상사 공채 1기로 입사해 3년간 대표이사 사장을 역임하기도 한 정통 상사맨 출신으로, 대표 영입 당시 풍부한 해외 비즈니스 경험 등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노 사장 역시 그간 글로벌 사업 강화에 대한 욕심과 애정을 드러내왔다. 지난해 노 사장 체제 출범 이후 가장 먼저 글로벌 전략부서가 신설되기도 했다. 더욱이 올해부터는 기존 현대상선 미주법인 등이 운영해온 일부 철도, 항만부문 등을 현대로지엠측이 운영하게 돼 사업 규모도 확대된다.


현대로지엠 관계자는 “강화된 국내 물류 기반 하에 올해 글로벌 톱 클래스 종합물류기업으로 도약하는 원년이 된다는 명확한 목표를 제시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현대로지엠은 글로벌사업 조직을 지난해에 비해 2배 이상 대폭 확대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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