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송파 어린이 영어 작은 도서관 개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28일 신천 빗물펌프장 내에 문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겨울방학 동안 영어 책읽기와 회화로 아이들 영어실력을 업그레이드 시켜줄 송파 어린이 영어 작은도서관이 28일 문을 연다.


도서관은 빗물펌프장 내 유휴공간을 활용, 지난 달 16일 개관한 소나무언덕 잠실본동 작은도서관과 마찬가지로 신천빗물펌프장 4층과 5층을 활용해 지어졌다.

443㎡ 규모로 4층에 총 8000여 권 다양한 영어책들을 비치된 도서열람실, 온라인으로 영어책을 만날 수 있는 멀티미디어실,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English Storytelling’ 공간이 마련돼 있다.


5층에는 프로그램 실과 외부 휴게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송파 어린이 영어 작은 도서관 개관 신촌빗물펌프장
AD

특히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인 만큼 도서 열람실은 유아 어린이들이 부모님과 편하게 책을 볼 수 있는 ‘유아존’이 별로도 마련돼 있어 편리하다.


도서관에서는 ▲유아 대상으로 노래하며 즐겁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Sing Along’ ▲초등학생을 위한 개별 맞춤형 영어책 읽기 프로그램 ‘Guided Reading Care’ 등이 운영된다.


또 ▲외국생활을 경험하였거나 영어에 자신이 있는 초등학생들을 위한 영어 집중토론 프로그램 ‘English Forum’ ▲효과적으로 영어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단체 체험학습 과정 ‘How to use English Library’ 등 학부모의 입맛에 맞게 전문 영어교육이 실시된다.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송파구민에 한해 1인 당 2권씩 7일간 대출가능하다.


한편 28일 오후 2시 개관을 맞아 도서관은 ‘원어민과 함께 하는 무료 이벤트’ 와 ‘영어읽기진단평가 실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