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전자, 로보싸이킹 영상 공모..'상금 2만유로'

시계아이콘00분 4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LG전자, 로보싸이킹 영상 공모..'상금 2만유로' LG전자가 20일 일반 청소기에 로봇청소기 기술을 접목한 '로보싸이킹'을 주제로 전 세계 고객 대상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로보싸이킹'은 청소기 본체를 끌지 않아도 사용자가 움직이는 대로 스스로 따라다니는 '팔로우미(FOLLOW ME)’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다.
AD


[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LG전자가 전 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오토무빙 청소기 '로보싸이킹'의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영상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작품을 제품의 내년 해외마케팅활동 콘텐츠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수상작은 해외 광고, 온라인 캠페인 등에 사용되고 독창성 및 제작 수준이 돋보이는 경우 2012년 깐느 광고제에도 출품된다.


공모전은 로보싸이킹의 '팔로우미' 기능을 주제로 고객들이 동영상 또는 스토리보드 형태로 직접 제작한 창작물을 대상으로 한다.

수상작은 응모작 중 1차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한 8개 작품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실시해 결정한다. 1등 1개, 2등 1개, 3등 2개까지 총 4개의 최종 수상작은 내년 2월 말 발표된다. 수상자에게는 상금으로 1등 1만유로, 2등 5000유로 등 총 2만 유로를 지급한다.


응모자는 이날부터 내년 1월24일까지 온라인 공모전 전문 해외 웹사이트 '아이카(eYeka)'에서 작품을 접수할 수 있다.


차국환 HA사업본부 해외마케팅센터장은 "로보싸이킹의 신기술이 사용자의 눈으로 표현될 때 소비자와의 공감대가 더 커질 것"이라며 "일상에서 자주 사용되는 생활가전의 경우 소비자가 마케팅 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로보싸이킹은 청소기 본체를 끌지 않아도 사용자가 움직이는 대로 스스로 따라다니는 '팔로우미(FOLLOW ME)'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다. 지난 9월 한국에 처음으로 출시됐으며 내년 초부터 유럽 등지에 추가 진출할 예정이다.




박지성 기자 jiseo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