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채정선 기자]
- 남성을 위한 레드 컬러 아이템
크리스마스 때문인지 겨울이면 레드 컬러 아이템이 사랑 받는다. 사실 크리스마스 때문이겠는가. 침침한 겨울 코트 컬러들을 떠올려보면 그에 가장 절 어울리는 포인트 아이템 컬러는 레드일 수밖에. 예로, 블랙 코트와 팬츠에 레드 컬러 목도리를 두르고 다니는 이들은 칙칙함을 벗어나는 포인트 아이템을 잘 활용한 것이다.
레드 컬러라고 해서 모든 레드가 블랙 & 그레이 등에 잘 어울리는 건 아니다. 이를 잘 살피는 것이 중요한데, 사실 믿을 건 자신의 컬러 감각뿐이다. 포인트로 레드 컬러 아이템을 구입하자면 늘 머릿속에 자신이 가장 잘 입는 겨울옷들을 상기해보라. 묵처럼 짙은 블랙인지, 연한 그레이인지 혹은 화이트인지.
머릿속 옷장에 들어 있는 옷을 생각해 해당 매장에 비치된 옷들 가운데 유사한 컬러에 대 보는 것을 마다하지 말아야 한다. 잘 구한 레드, 오래도록 포인트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잘 쓸 수 있다.
#겨울 아이템, 패딩
눈에 띄는 레드 컬러는 따뜻해 보이는 건 둘째 치고 자신의 기분을 한층 밝게 해주는 데 있어 좋다. 캐주얼한 스타일을 즐겨 찾는다면 레드 컬러 패딩 점퍼와, 패딩 베스트 등의 아우터가 적격. 이번 시즌에는 카멜, 브라운, 베이지 등의 컬러 배색 혹은 가죽 패치 등이 더해져 강한 레드 톤을 완화 시켜 준 제품이 눈에 띈다.
레드 컬러 아이템은 블랙, 그레이 등의 무난하고 안정된 모노톤 룩에 포인트로 믹스매치 시켜주어야 촌스럽지 않고 시크한 연출이 가능한데 여기에 체크 패턴의 셔츠를 적절히 레이어드 해주는 것도 좋다.
#"진부하지 않아", 크리스마스를 위한 레드 컬러
옷보다 부피가 작은 레드 액세서리를 활용하면 포인트 스타일링 할 때 부담감을 덜어 준다. 솔리드 컬러 제품보다는 다른 컬러와 배색된 제품이 낫다는 것. 모자나 양말 등의 아이템이 보온성도 좋으면서 센스를 드러내기에도 모자람이 없다. 겁 먹지 말고 청바지에 매칭해보자.
▲ 이미지=엠엘비
지금 뜨는 뉴스
채정선 기자 es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